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폴리텍(091340) 주가 간단 차트분석[폴리우레탄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폴리우레탄 관련주

    S&K폴리텍

    (091340) 입니다. S&K폴리텍은 고밀도 폴리우레탄 폼시트를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S&K폴리텍에서 생산한 폴리우레탄 폼시트는 휴대폰이나 LCD 등에 충격흡수용 부품 소재로 사용되며 폴리우레탄 폼시트 시장은 S&K폴리텍을 비롯하여 미국의 ROGES와 합작회사인 일본 RIC, SK유티스 등이 과점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자기기 부품 뿐만 아니라 자동차부품과 스포츠용품, 의료용품 등 넓은 분야에 응용 가능한 기술적 입지를 확보중이며 수출이 전체 매출의 60% 가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환율에도 민감한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S&K폴리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바닥을 확인한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했으며, 올해 초부터는 상승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여가며 최근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지난주 목요일부터 3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며 5일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직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황이며,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59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확인해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추세선 이탈시 비교적 장중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이 때를 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진입시점을 늦춘다면 손절라인도 그에 맞게 대응해야하며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544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주봉차트까지 확인하고 스윙 손절라인을 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폴리우레탄 관련주 S&K폴리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상으로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큰 조정 파동 없이 꾸준히 주가가 상승해 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저점 대비 현재는 약 35% 가량 주가가 올라온 상황이고,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비교적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은 537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단기 추세선 이탈시 진입하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대응하면 됩니다.

     

    혹은, 완전히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지난 2016년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670 부근까지 낮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삼고 대응하려면 중장기적인 관점과, 낮은 평단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거나 혹은 보유중인 분들이라면 평단가를 적어도 5000 부근이나 그 아래쪽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현재가 부근에서 보고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분들은 비중을 크지 않게 가져가던가, 비중을 크게 가져간다면 일봉차트상 짧게 추세선을 이탈할 때는 비중을 조절해서 적게 가지고 있다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어야 합니다.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은 나올 수 있는 구간이지만 지난 10월 이후로 마땅히 큰 조정 파동이 없었기 때문에 조정파동이 나올 때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조정이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조정이 나온다면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조정이 마무리되고 다시 반등 추세로 돌아설 수 있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최근 가격대까지 주가가 다시 반등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시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S&K폴리텍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 나는 좋은 기업입니다. 특히 지난해는 2016년에 비해 큰 폭의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성장으로 인해 주가도 꾸준히 우상향 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는 등 앞으로의 전망도 괜찮기 때문에 계속해서 꾸준한 우상향 흐름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