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프리엠스 주가 디지털화폐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5.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는 프리엠스(05316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엠스는 어떤 기업?

    프리엠스는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업체로 현재 경기도 부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 프리엠스 홈페이지>

    전장사업과 기계 제어 사업으로 구분되는데, 전장 사업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 관계를 보이고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프리엠스는 최근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중국 디지털화폐(CBDC)와 우리나라 정부의 디지털화폐 관련 소식에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최근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프리엠스 주가 차트 분석 및 전망

    위의 차트는 프리엠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초 디지털화폐 관련 소식에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고가놀이를 하다가 최근 좋지 못한 시장과 함께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단기간 강한 상승추세선을 깨버렸고, 지난 3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4,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마저 무너트리면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프리엠스 건설중장비, 출처 : 프리엠스 홈페이지>

    또한 다시 반등하는데 시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프리엠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이 추세선 위에서 빠르게 반등해야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데, 26,300원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 부근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동반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프리엠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28300원을 이탈하자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 외에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주가가 강하게 흘러내릴 수 있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리엠스 공과금 수납기, CD기, 출처 : 프리엠스 홈페이지>

    프리엠스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해 1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7,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번주 기준 22,000원 부근) 이탈시 2만원 부근 안팎에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하는지 여부 체크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지 못할 경우에는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엠스 ATM, DCU, 출처 : 프리엠스 홈페이지>

    프림에스는 경기 불황으로 시장이 침체되어있어 지난해까지 실적 부진을 겪었는데, 다행히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도 조금 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