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해외시세 확인할 수 있는 곳과 어플

by 주소남 2018. 1. 16.

목차

    여러분 가상화폐 투자 하십니까? 누구는 투자라고 하고 누구는 투기라고 하는 가상화폐가 요증 굉장한 붐입니다.

     

    가상화폐 신규 거래가 중단되었지만 이달 말 신규 거래가 재개 될 수 있다는 소식이 있으며 어느 정도 확인된 뉴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부 정책의 엇박자와 함께 김프(김치프리미엄)를 주고 산 코인들의 김프가 빠져버리면서 현재 코인시장은 패닉셀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앞의 포스팅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상화폐 붐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투자자들이 알고 대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것인데, 이는 해외에서도 실제로 언론에서 사용되는 단어우리나라 코인 시장의 가격대가 해외보다 비정상적으로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코인들이 폭락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해외 시세 대비 조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가상화폐들도 많기 때문에 이러한 김치 프리미엄을 조심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의 해외시세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가상화폐 해외시세

    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웹사이트 '크립토워치(cryptowatch)

     

     

    웹사이트 크립토워치는 PC에서 각종 코인들의 국내 시세는 물론 해외시세까지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보는 곳입니다. 비교적 빠르게 시세를 반영하기 때문에 좋으며, 대부분의 메뉴들이 영어로 되어 있기는 하지만 보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크립토워치 보는법을 따로 포스팅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코인마스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코인마스터'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어플이 나옵니다. 설치는 당연히 무료이기 때문에 설치해주고 열어보면 옆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에서 BTC, BCH, BTG, EHT, ETC, XRP, LTC, DSH, XMR, QTM, ZEC, IOT, EOS 등을 선택하게 된다면 한국3대 거래소인 빗썸과 코인원, 코빗의 시세가 나오고 아래에는 해외 시세인 비트렉스의 시세가 달러 가격과 우리나라 가격으로까지 번역되어 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약 한시간 전쯤 체크해 보니 우리나라 비트코인 시세는 1632만원 정도였지만 해외 시세는 1252만원대로 아직도 약 35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도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시세가 해외 시세보다 높게 형성된 가격임을 이 어플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소위 '떡락'이라고 하는 폭락장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해외 시세보다는 우리나라 시세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이를 잡으려는 움직임이 계속해서 보입니다.

     

    궁극적으로 화폐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나중에는 어느 정도 거래소마다 가격대가 서서히 맞아갈겁니다. 코인 사용 방식이 햄버거를 만일 1코인으로 정해 놓고 판매를 하게 되면 그에 따라서 거래소 시세가 움직이게끔 나중에는 이런 식으로 된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감은 잡히질 않습니다. 그만큼 거래소마다 가격차이가 있고 특히나 우리나라는 해외에 비해 시세가 높기 때문에 가상화폐 해외시세 반드시 확인하시고 매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