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테고사이언스 세포치료제 기대감 받을까

by 주소남 2021. 7. 13.

목차

    테고사이언스(191420)가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진출 임박 소식에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테고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세포치료제 사업 진출은 어떻게 되어가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고사이언스는 어떤 기업?

     

    테고사이언스는 세포치료제 기반 화상치료제를 개발하고 생산 및 판매하는 바이오 업체입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로 피부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사업과 3차원 배양 피부모델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심부2도, 3도 화상에 대한 자기유래 세포치료제인 홀로덤, 심부2도화상 및 당뇨성 족부궤양의 동종유래 세포치료제인 칼로덤, 눈밑 주름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기 유래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등이 있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세포치료제 CDMO 협의중

    테고사이언스는 오늘 장 마감 후 6개 바이오업체와 세포치료제 CDMO를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테고사이언스 관계자는 "복수 업체와 CDMO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 해당 업체들과 개발, 생산과 관련하여 기술적인 부분을 세밀하게 맞춰가는 과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세포치료제 시장이 경쟁이 심화되고는 있지만 테고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인증 동종유래 세포은행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 기업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시간 외 상한가

    테고사이언스는 세포치료제 CDMO 협의 중이라는 소식에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시간외 상한가 잔량이 낮은 편입니다.

    테고사이언스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테고사이언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3월 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이고 있고, 특히 5월 말부터 이러한 흐름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최근 단기 고점 대비 약 10%가량 하락했습니다.

     

    최근 테고사이언스의 20일 일평균 거래량은 33,124주로 적은 편이었는데, 일단 시간 외 거래에서 오늘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으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세포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있지만 어느 정도 거래량이 따라와 줘야 상승을 유지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그간 워낙 거래량이 없었던 터라 매물 압박이 심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라면 추세선이 위치한 25,800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 후 매물대 하단인 25,5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 볼 수 있는데, 내일 주가가 급등할 경우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초 이탈했고, 이후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횡보 아닌 횡보가 이어졌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크다고 볼 수 있지만, 매물대 하단인 24,500원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다행히 세포치료제 관련 이슈로 인해 주가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32,000원 부근까지는 강하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시킬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은 세포치료제 이슈로 인해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데, 지난해 3월과 올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후 지지만 해주어도 다시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3만 원 부근 안착이 분수령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테고사이언스 주가 세포치료제 임상에 달렸다

     

    테고사이언스 주가 세포치료제 임상에 달렸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인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관한 모든 종목들을 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