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이비김영 일자리+교육 관련주 모멘텀

by 주소남 2021. 7.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윤석열 관련주로 움직였던 아이비김영(339950) 주가가 이번엔 온라인 교육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은 어떤 기업이고, 차트상 체크해야 할 구간은 어느 곳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비김영은 어떤 기업?

     

    아이비김영은 학원운영 사업과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컨텐츠 개발, 제작, 판매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메가스터디교육의 자회사입니다.

    아이비김영

    대학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고, 서초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NH스팩15호와 합병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아이비김영

    학원 운영사업과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컨텐츠 개발, 제작을 하기 때문에 최근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해 수도권의 모든 학교가 온라인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전환한다고 하자 온라인 교육 관련주 모멘텀을 받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아이비김영 윤석열 정책주?

    아이비김영은 지난 6월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출마를 선언 소식에 윤석열 정책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아이비김영

    윤석열 전 총장은 지난 4월 노동전문가 정승국 교수를 만나 "청년 실업과 청년 취업 문제가 가장 큰 현안"이라는 말을 나눴다는 이야기에 윤석열 전 총장의 가장 정책적으로 부합하는 것이 일자리 관련 정책으로 엮이는 것 같습니다.

     

    아이비김영 주가전망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윤석열 정책주로 엮였고, 청년 일자리 문제는 늘 대선에서 엮이는 테마이기 때문에 기대감으로 인해 그간 주가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4거래일 연속 하락했고,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현재는 단기 하락 추세로 조금 위태한 구간입니다.

    아이비김영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다시 한 번 테마를 타는 모양새로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하락이 멈출 수는 있지만 현재가 위로 4,000원 중반대에 위치한 단기 매물을 소화하는지 여부에 따라 이번 재료 상승의 크기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이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오늘 갭 상승 후 하락이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할 자리는 아니며, 진입하더라도 내려올 때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만일 아이비김영이 이번 재료로 주가를 상승시켰다가 내려버리면 아이비김영 주가는 3,000원 중반대까지도 강한 조정을 받을 가능성도 있기에 하락시 대응은 필수입니다.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와 지난주 윗꼬리를 달면서 단기 테마가 꺼지는 모습이고, 이번주도 강한 장대 음봉으로 하락이 가속화될 위치입니다.

     

    그나마 다행히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당장은 단기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지만, 최근 상승시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다시 한번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차트가 좋다고만은 볼 수 없는 자리입니다.

    아이비김영

    이번 온라인 교육 관련주로 인한 테마로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는 4,000원 중반대부터 포진한 매물대 소화 유무에 따라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위 매물을 소화 못할 시 실망매물이 가중되어 주가 조정이 더 강하게 나올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현재는 기업 펀더멘털 보다는 테마에 의한 움직임이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비김영 주식 상장 새로운 온라인교육관련주

     

    아이비김영 주식 상장 새로운 온라인교육관련주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 새로운 온라인교육관련주

    kakao777.tistory.com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연기 관련해서 움직이는 주식들 중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