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제일바이오 이버멕틴 + 최재형 테마?

by 주소남 2021. 7. 16.

목차

    제일바이오(052670) 주가가 이버멕틴 관련주와 최재형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제일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버멕틴이나 최재형 테마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차트로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바이오는 어떤 기업?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고, 제품 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이버멕틴 관련주?

    제일바이오는 이버멕틴 성분 구충제인 파워멕프리믹스를 취급해 이버멕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어제 장마감 후 인도네시아 식약청이 이버멕틴 등 8종의 성분이 포함된 약을 코로나19 치료에 쓰도록 긴급사용승인(EUA)을 내주었다는 언론 보도에 의해 시간외 거래에서 제일바이오를 포함한 이버멕틴 관련주, 구충제 관련주들이 시간외에서 급등했고, 제일바이오는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제일바이오 최재형 테마까지?

    제일바이오는 최재형 테마주로도 움직임을 가져갑니다. 제일바이오 심광경 대표이사가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같이 경기고등학교,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최재형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즉, 제일바이오의 시간외 상한가는 이버멕틴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최재형 전 감사원장에 대한 테마 기대감도 조금은 혼재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주가전망

    위 차트는 제일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단기 고점 형성 이후 5월 말까지 하락 추세를 이어왔고, 이후부터는 최근까지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이면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주봉차트상 4,000원 부근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이 매물대 저항 돌파 유무에 따라 목표주가를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번 이버멕틴 관련 모멘텀이나 최재형 관련 모멘텀을 받았다가 위의 저항을 뚫지 못하고 하락하며 내려올 경우,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으니, 이 추세선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버멕틴 관련주 이글벳 주가 매물대 소화할까

     

    이버멕틴 관련주 이글벳 주가 매물대 소화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이글벳(044960) 입니다. 이글벳은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기

    kakao777.tistory.com

    구충제 관련주 제일바이오(Feat. 관련주 총정리)

     

    구충제 관련주 제일바이오(Fea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충제 관련주 제일바이오(052670) 입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의

    kakao777.tistory.com

    구충제 관련주 체시스 주가(Feat. 관련주 총정리)

     

    구충제 관련주 체시스 주가(Feat.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충제 관련주 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