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옴니시스템 관련주는 폭염?

by 주소남 2021. 7.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연일 폭염이 내리쬐는 가운데, 옴니시스템 관련주가 '폭염', '스마트그리드'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을 늘려가는 옴니시스템은 어떤 기업이고, 폭염과 스마트그리드와는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옴니시스템(057540)은 어떤 기업?

     

    옴니시스템은 디지털 전력량계 및 디지털 계량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기를 비롯한 가스, 수도, 온수, 열량계 등의 설비미터도 디지털 방식으로 계발한 계측기 분야를 선도하는 업체로 2013년 이너렉스를 흡수합병하면서 신용카드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옴니시스템 관련주 키워드는 '폭염', '스마트그리드'

    최근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는 장마전선이 주춤한 가운데, 폭염이 이어지고 있고, 분위기상 장마도 거의 끝나면서 올해는 마른장마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폭염이 이어지면서 전력 수요가 급증하고, 이럴 때 주식시장에서 부각되는 것이 폭염 관련주나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입니다.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매일 35도가 넘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까지 올해 우리나라에서 여름 폭염으로 나온 사망자가 17명에 달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요즘같은 때는 에어컨 있는 곳에서 시원한 아이스

    kakao777.tistory.com

    전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디지털 방식의 전력량계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에,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부각되어 최근 옴니시스템은 거래량 뿐만 아니라 주가도 폭등하고 있습니다.

     

    옴니시스템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옴니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폭염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으로 인해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거래량이 강하게 치솟고 있고, 그에 따라 주가도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약 2억 9,100만주의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강한 장대 양봉을 보였고, 윗꼬리도 많이 남기지 않았으며, 본격적인 폭염으로 인한 전력수요 기대감으로 인해 당장은 단기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하락시 3,460원 부근을 장중에라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반면, 현재가 부근을 지지라인으로 확인하는 작업을 며칠 동안 보인다면 주가는 한 단계 더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옴니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상승으로 인해 장대 양봉이 출현했고, 매물대 하단은 3,36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조금 길게 보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46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6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강한 거래량이 터졌기 때문에, 다음주 초 일시적으로 주가가 흔들리더라도 재차 현재가 이상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옴니시스템은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약간의 재무 리스크가 있습니다.

     

    즉,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현재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나 폭염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때, 비중을 일부 정리했다가 추후 테마가 꺼지면 다시 재진입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다음인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상편에서 이야기 했듯이 사물인터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