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4주 주식 관심종목(랩지노믹스 외 11종목)

by 주소남 2021. 7.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4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에 알려드리지만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닌, 개인 관심 종목이기 때문에, 아래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지난 금요일 조금 흔들림이 있었지만 월요일부터 계속된 지수 상승 흐름이 나왔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3일 순매수, 2일 순매도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는 계속해서 매도세를 보였고, 외국인투자자들이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순매수세를 보였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미국 바이러스학회 연례학술회의 개최 및 맥스트와 에브리봇 공모청약, 모더나 S&P500지수 편입 및 큐라클 상장, 도쿄올림픽 등의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최근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던 증시는 지난주 안정을 되찾았고, 아직은 상승추세가 꺾이지 않았기 때문에, 다가오는 주도 상승장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하락에 대한 대비는 필요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제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골든센츄리부터 파나진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랩지노믹스부터 케이피엠테크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을 수 있기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월4주 주식 관심종목(랩지노믹스 외 11종목)


    골든센츄리(900280)

    중앙백신(072020)

    서암기계공업(100660)

    에스텍파마(041910)

    삼륭물산(014970)

    웰크론(065950)

    KMH하이텍(052900)

    유엔젤(072130)

    파나진(046210)

    랩지노믹스(084650) :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 사업을 하는 업체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초록뱀미디어(047820)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하는 업체로 종속회사를 통해 투자 사업도 진행.

    지상3사와 종편 및 케이블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방송하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

    최근 제작 드라마는 펜트하우스, 오케이 광자매,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

    케이피엠테크(042040) : 약품사업 본부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된 기업으로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사업도 병행하는 기업.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해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 휴머니젠, 비보존, 마스크 관련주.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한국거래소는 7월 19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진행합니다. K뉴딜지수선물이란 K뉴딜지수를 지수선물화 시킨 것으로, 주식보다는 파생상품 범주에 들어갑니다. K뉴딜지수선물은 무엇이고, 관련

    kakao777.tistory.com

    7월 4주 증시일정(K뉴딜지수선물 상장 등)

     

    7월 4주 증시일정(K뉴딜지수선물 상장 등)

    K뉴딜지수 선물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7월 4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4주에는 월요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비롯하여 맥스트 공모청약(월), 미국 바이러스학회 연례

    kakao777.tistory.com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한국거래소가 KRX 기후변화지수를 도입합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19일 자본시장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KRX 기후변화지수를 발표할 예정인데, KRX 기후변화지수는 무엇이고, 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