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7. 26.

목차

    8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된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은 어떤 기업?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상장 후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으로 거래되다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 인수합병 일정 등을 거쳐 보통 '인수합병 기업명(38658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시스템입니다.

     

    코스닥 시장에 직상장하기 어려운 기업들이 스팩 회사와 인수합병을 거쳐 상장하는 경우가 있으며, 내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휴럼이 이러한 경우입니다.(휴럼은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

     

    한화플러스제2호스팩과 같은 스팩주 테마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보통 공모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다가 인수가 결정되면 주가가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시장에서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상장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경우 상장 당시 6거래일 중 5거래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최근 상장하는 스팩주들도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상장할 경우 상장일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도 합니다.

     

    다만 스팩주 테마가 일반적이지도 않고, 주기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테마는 아니기 때문에 단순 테마로 보고 들어가기보다는 기업을 인수 합병하는 실무진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합병 가능성은?(Feat. 임원진)

     

    한화플러스제2호스팩보다 앞서 상장한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은 최근 (주)세림비앤지를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최근 인수합병 절차를 밟고있는 한화플러스제1호스팩 주가차트>

    앞서 같은 주관사를 기반으로 한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이 최근 합병에 성공했기 때문에,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역시 합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이번에 신규 상장하는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임원진으로 이들이 향후 인수합병을 추진하기 때문에, 이들의 이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총괄, 대표이사인 이동헌 대표는 신영증권 M&A/PE팀을 거쳐 현재 인커스캐피탈파트너스(주) 대표이사를 맡고 있고, 그는 지난 IBKS제4호스팩과 IBKS제6호스팩 상장 및 합병을 성공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와 공모가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이번 공모로 총 375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공모금액은 7,500만원 가량이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수요예측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857곳이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821.2대 1의 단순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높아진 스팩주 위상으로 인해 경쟁률이 높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의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83.8%입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주는 한화투자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주간사가 모든 청약 업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타 증권사로 청약은 불가하며, 당연히 중복청약도 가능하지 않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주 청약일정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일정은 26일과 27일 청약을 거쳐 7월 29일 납입 및 환불, 배정이 이루어집니다.

     

    현재까지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일은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같은 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카카오뱅크의 경우 상장일이 8월 5일이기 때문에, 늦어도 8월 안에는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주 청약 방법 - 한화투자증권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한화투자증권 계좌가 있어야 하고, 청약 가능 기간과 시간은 7월 26일부터 2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수수료는 온라인의 경우 1,000원(VIP 등급 이상 수수료 면제), 오프라인은 5,000원(VIP 등급 이상 수수료 면제)이며, 청약증거금은 모든 고객에게 동일 적용된 100%입니다.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의 25%인 937,500주로 최고 청약한도는 9만주입니다.

    한화투자증권 본, 지점 내점 또는 유선 청약이 가능하고, HTS 및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청약도 가능한데,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의 경우 계좌, 뱅킹에서 '청약'메뉴의 '청약신청/취소' 메뉴를 통해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7월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하며, 각 개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