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8. 7.

목차

    이번 시간에는 8월 19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렌터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롯데렌탈(089862)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렌탈은 8월 9일부터 10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는 어떻게 정해졌는지, 중복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렌탈(089862)은 어떤 기업?

     

    롯데렌탈은 장, 단기 렌터카와 오토리스, 중고차, 카셰어링, 일반렌털 등 자동차 종합 렌탈 기업으로 등록대수 기준 렌터카 시장 점유율 21.8%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참고로 SK렌터카 19.2%, 현대캐피탈 12%로 2,3위입니다)

    2015년 롯데그룹에 편입되었고, 롯데그룹 계열사로는 2018년 롯데정보통신 이후 3년만에 기업공개(IPO)로 롯데렌탈 공모주는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롯데렌탈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롯데렌탈 최대주주는 호텔롯데로 호텔롯데가 증권시장에 상장되어있지는 않지만 롯데홀딩스 등 롯데 그룹이 전반적으로 롯데렌탈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롯데렌탈이 그룹을 전반적으로 끌고나가는 주력 사업은 아니기 때문에, 상장 당시에 그룹주들이 엄청난 동반 상승을 한다기보다는 약간의 이벤트성으로 그룹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은 향후 렌터카 관련주나 큰 틀에서 본다면 여행 관련주, 카 셰여링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롯데렌탈 실적(재무제표)

    롯데렌탈은 지난해 연결 기준 2조 2,520억원의 매출과 1,559억원의 영업이익, 576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와 차량 반도체 공급난에 렌터카 수요가 늘어나면서 지난해 실적이 상승했고, 이러한 실적 상승 추세는 올해도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롯데렌탈 공모와 공모가

    롯데렌탈은 이번 공모로 총 14,422,000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50%인 7,211,063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나머지 50%인 7,210,937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롯데렌탈 공모가는 59,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롯데렌탈 공모가 산정 과정인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렌탈 수요예측 결과

    롯데렌탈은 지난 8월 3일부터 4일까지 76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17.63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762곳 중 85곳이 롯데렌탈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47,000 ~ 59,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70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비교적 차분했습니다.

     

    최근 크래프톤 등 신규 IPO주 공모가 거품 논란에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도 비교적 공모가를 보수적으로 적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렌탈은 기업가치를 국내 상장사인 SK렌터카, AJ네트웍스의 배수를 기반으로 산정해 비교적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있었고, 결국 롯데렌탈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5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롯데렌탈은 이번 상장시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대표주관회사로 선정했고, KB증권을 공동주관회사, 미래에셋투자증권과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를 인수회사로 선정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위의 8곳이고, 모든 증권사가 청약 경쟁률이 같다는 전제 조건 하에 일반투자자 배정 물량이 많은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 공모주를 청약하는 것이 1주라도 더 배정받을 수 있는 방법이지만,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를 선택해 청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롯데렌탈은 증권신고서를 7월 12일에 제출했기 때문에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일정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9일부터 10일까지 우리사주조합, 기관투자자, 개인투자자의 청약 진행 후 8월 12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을 거쳐 8월 19일 목요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롯데렌탈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롯데렌탈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위와 같습니다. 공동대표주관회사인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가장 많고, 공동주관회사인 KB증권이 그 다음이며,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는 비교적 적은 롯데렌탈 공모주를 청약 받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롯데렌탈 공동대표주관회사인 NH투자증권은 585,889 ~ 703,067주를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와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증거금은 50%입니다.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롯데렌탈 공동대표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585,889 ~ 703,067주를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 및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청약의 경우, 홈페이지 메인 상단 메뉴에서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에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롯데렌탈 상장 공동주관회사인 KB증권은 360,546 ~ 432,657주를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M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유선청약, ARS 청약 등의 방법으로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KB증권 홈페이지의 경우 상단의 '뱅킹/대출' - '청약' -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에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대우증권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미래에셋대우증권은 54,082 ~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영업점 청약 등을 진행하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따라하시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삼성증권은 54,082 ~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영업점 청약 등을 진행하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삼성증권을 통한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방법은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따라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신한금융투자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신한금융투자는 54,082 ~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Web, ARS, 신한i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영업점 청약 등을 진행하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청약의 경우 홈페이지 상단의 '뱅킹/업무'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 메뉴로 들어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키움증권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키움증권은 54,082 ~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홈페이지, MTS,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키움금융센터 및 영업부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점 청약 등을 진행하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 왼편 메뉴 중 '뱅킹/업무' - '권리/청약' - '공모주청약' - '청약 시작하기' 메뉴로 진입해 롯데렌탈을 비롯한 다른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금융투자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하나금융투자는 54,082 ~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및 HTS, MT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지점 내방 및 유선, ARS 등의 오프라인 청약 등을 진행하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롯데렌탈 공모가는 59,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즉, 59만원에 청약 증거금률 50%를 적용하면 295,000원 + 청약 수수료, 약 30만원 정도만 계좌에 있다면 롯데렌탈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중복청약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청약이 가능한 8곳에 모두 청약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실시간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비교하여, 경쟁률이 낮은 쪽이나 배정 물량이 많은 쪽으로 공모주 청약 신청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2021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주소남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보세요 : http://pf.kakao.com/_Lxdxfcxl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kakao777.tistory.com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