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GA(049470) 주가 간단 차트분석[블록체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SGA(049470) 입니다. SGA는 산업용 컴퓨터 전문 기업으로 출발하여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IT 회사로 자리매김한 기업입니다. 정보보안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통합 보안 전문 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기존 산업용 컴퓨터 사업 부문을 분할했고, 센트리솔루션과 비씨큐어, 레드케이트 등을 차례로 인수한 국내 최초로 개별보안 기술을 토대로 한 통합 보안기업 입니다.

     

    SGA는 정부가 추진하는 4차 산업플랫폼의 대구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서 스마트시티 내의 안전, 교통, 생활, 에너지 등 5개 분야 총 13개 스마트서비스 중 스마트가로등, 생활안전CCTV, 차량번호인식CCTV, 스마트워킹, 지하매설물 관리 및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등 6개 서비스를 구축합니다. 때문에 스마트시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IoT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SGA의 자회사인 SGA솔루션즈가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기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주로 요새 테마성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핵심적인 서버 시스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SGA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들어 변동성이 커졌으며, 추세선의 기울기가 굉장히 강해진 상태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240일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잡되, 현재 강한 추세 흐름을 타고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현재가 아닌, 240일선 이탈 후 진입을 계획해본다면 1000 부근에서 첫 매수 후, 그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95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고, 그렇게 하신 분들은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05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도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880 부근에 위치한 가장 완만한 추세선이지만 현재가 대비 약 20% 조금 넘게 이격을 보이기 때문에 조금 느긋하게 대응해야만 현실성이 있는 손절라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자면 240일선 이탈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240일선을 강하게 돌파했으나, 이번주 이를 뚫고 내려온다면 재차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어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SGA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9월 강한 하락이 나온 이후 지지부진하다가 지난 12월부터 스마트시티와 최근에는 가상화폐 관련한 블록체인 관련주까지 테마를 타면서 강한 수급과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주 거래량이 터졌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주봉차트상 60주선도 조금이지만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크지는 않은 상황이며 상승 모멘텀이 좋기 때문에 이번에 상승 추세가 조금 길게 이어진다면 1350 부근까지 중장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단기간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정이 강하게 나올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때문에 하락시, 비중을 유동적으로 대응할 분들이 아니라면 차라리 추가 진입 시점을 크게 늦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870 부근으로, 이 손절라인에 대응하실 분들은 추가 진입 시점을 900 부근 아래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240일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아래에서 지지를 받는 것을 확인하고 재진입하는 등의 유동적인 비중 조절을 해나가며 중장기 대응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다행히 현재 수급도 괜찮고, 모멘텀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 조정은 나올 수 있으나 상승 전까지의 큰 하락은 덜 걱정이 되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SGA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함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SGA는 2015년부터 최근까지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지난해는 3분기까지 영업 적자가 약 26억에 달하기 때문에 2017년 실적은 아마도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할 가능성이 큰 기업입니다.

     

    지난해 적자를 기록했다고 하여 기업이 크게 흔들릴 정도로 재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2015년 이후로 실적 성장성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지 않은 부분이니 이 부분만 고려한다면 최근 모멘텀이 좋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보는 목표가까지 꼭 상승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