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엠케이전자 주가 반도체 수혜주 기대감

by 주소남 2021. 8. 27.

목차

    반도체 업체인 엠케이전자(033160) 주가가 반도체 수혜주로 인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 무엇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케이전자(033160)는 어떤 기업?

     

    엠케이전자는 Bonding Wire, Solder Ball 등의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 Solder Paste 등의 반도체 제품사업, Tape & Film, 2차 전지 등의 신소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의 주력 제품인 본딩와이어(BONDING WIRE)는 머리카락 평균 굵기의 1/10정도 되는 미세 금속선으로 반도체 리드 프레임과 실리콘 칩을 연결하여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는 부품 입니다.

     

    엠케이전자 반도체 수혜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엠케이전자의 주력 제품인 본딩와이어는 반도체 리드 프레임과 실리콘 칩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도체 산업에 핵심적인 부품입니다.

    때문에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수혜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삼성그룹의 240조 투자계획 등 국내외에서 비메모리 반도체 공급사들의 대규모 설비 투자 소식으로 인해 엠케이전자와 같은 반도체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엠케이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6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7월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국내외 비메모리 반도체 공급사들의 대규모 설비 투자 소식으로 반도체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대량 거래와 함께 전일 대비 +15.35% 상승 마감하며 장대 양봉을 기록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24,6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2만원 초반대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대량거래가 터졌고,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도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현재는 하락보다 상승이 더욱 기대되는 위치입니다.

     

    엠케이전자 주가전망(주봉차트)

    엠케이전자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5월 1만원 초반대였던 주가가 현재는 2만원 중반을 훌쩍 넘어가고 있을 만큼 주가 상승폭이 컸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 장대양봉이 나오고 있는데, 엠케이전자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19,900원 부근까지 보아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인며, 이마저도 만일 엠케이전자 주가가 더욱 강하게 상승해 괴리감이 더 커진다면 매물대 움직임 등을 다시 체크해 손절라인을 재설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음봉으로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다행히 이번주 강한 양봉으로 불안감을 종식시켰습니다.

     

    주가가 단기간 많이 오르기는 했지만, 큰 흐름에서 본다면 상승추세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수혜주로 거론되는 엠케이전자 주가 계속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솔더볼 관련주 엠케이전자 주가, 반등 가능할까

     

    솔더볼 관련주 엠케이전자 주가, 반등 가능할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솔더볼 관련주 엠케이전자(033160) 입니다.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패키지의 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