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가구 주가 매물대 뚫을까

by 주소남 2021. 8.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가구(004590) 입니다.

    한국가구는 매출 증가로 인해 수익 확대가 전망되는 기업인데,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이고, 차트를 통해 본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가구(004590)는 어떤기업?

     

    한국가구는 가구제품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 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제원인터내쇼날, (주)옥방가기 2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이들은 식품류 도매 판매와 가구류 도소매 판매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성장했고, 이러한 실적 성장세는 올해 반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가구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가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7월중순쯤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 후 약하게나마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재차 240일 이동평균 및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혹은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체크할 수 있어야 하는데, 본인의 추가진입 여력 유무에 따라 알맞은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유효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진입해있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으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과 지난 1월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5,2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가구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가구 주식 주봉차트상 다행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및 추세선이 위치해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최근 하락은 파동의 일환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최근 좋지 못한 시장과 차익실현 물량 등으로 인해 고점 대비 약 30% 가량 주가 하락이 있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은 아직 나오지 않았고, 이번 반등을 시작으로 다시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기에 낙담할 위치는 아닙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최근 주가가 내려오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깨고 내려왔는데, 앞으로는 이 지지라인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주가 상승을 막을 가능성이 있어, 무리한 진입보다는 실망 매물이 나올 때 천천히 접근해 끌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가구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150원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국가구 주가 시간외 급등 이유는?

     

    한국가구 주가 시간외 급등 이유는?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