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위메이드 주가 미르4 + 무상증자 호재

by 주소남 2021. 9. 1.

목차

    게임주 위메이드(112040) 주가가 중국의 게임산업 규제에도 불구하고 '미르의 전설4' 흥행 기대감과 무상증자 호재 등으로 인해 주가가 연일 고공 행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어떤 기업이고, 미르4 기대감은 언제까지 갈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어떤 기업?

     

    위메이드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게임 업체로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미르의 전설4', 등 미르 시리즈와 '창천', '이카루스' 등이 위메이드의 주요 게임입니다.

    위메이드의 IP를 파트너사에 활용하는 계약으로 라인게임즈에서 위메이드의 '이카루스' IP 기반 모바일 MMORPG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을 개발해 올해 3월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위메이드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게임 산업은 중국의 게임 산업 규제와 신작 흥행과 실패 등으로 엇갈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메이드는 신작 게임 '미르4'가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먼저 출시해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지난주 말부터 글로벌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부양시켰습니다.

     

    또한 위메이드는 8월 30일 주요사항보고서(무상증자결정) 공시를 통해 무상증자를 공시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 무상증자

    위메이드는 8월 30일 무상증자를 결정했는데, 보통주 1주당 1주를 신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9월 14일이기 때문에 D-3일인 9월 10일까지 위메이드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향후 위메이드 주식 1주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위메이드 무상증자 공시 이후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했고, 무상증자 권리락 등으로 인해 주가가 재조정되기 때문에 단순히 무상증자 물량을 받기 위해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여러가지 따져봐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위메이드 무상증자 일정을 보면 신주는 10월 6일 상장하고, 무상증자 이후 위메이드 총 주식수는 현재 주식 수의 두 배 가량인(자사주 제외) 33,252,252주입니다.

    위메이드 주가전망(일봉차트)

    위메이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부터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최근 중국의 게임 산업 규제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흔들렸고, 이후 미르4 흥행 기대감과 함께 무상증자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윗꼬리를 남기기는 했지만 전 날 상한가를 이어 강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매물대를 보면 88,6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단기간 등락시 이 부근의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88,600원 부근 이탈시 손절 및 익절 대응하는 것이 좋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위메이드 주가전망(주봉차트)

    위메이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음봉에도 불구하고 중장기 상승추세는 무너지지 않았고, 이번주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장대 양봉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86,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현재는 미르4 기대감과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86,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르4 블록체인 글로벌 버전이 지난 26일 170여개국 12개 언어로 정식 출시했고,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이 적용되어 관련된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최근 좋은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메이드 미르의전설2 사업 본격 확대로 주가 상승할까

     

    위메이드 미르의전설2 사업 본격 확대로 주가 상승할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르의전설2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위메이드(112040) 입니다.

    kakao777.tistory.com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한국거래소는 7월 19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진행합니다. K뉴딜지수선물이란 K뉴딜지수를 지수선물화 시킨 것으로, 주식보다는 파생상품 범주에 들어갑니다. K뉴딜지수선물은 무엇이고, 관련

    kakao777.tistory.com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9월 1일은 코스피 시장에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 업체인 일진하이솔루스(271940) 공모주 신규 상장일 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