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공항 주가 콜드체인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1. 9.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콜드체인 관련주로 부각되는 한국공항(005430) 주가 입니다.

     

    한국공항은 어떤 기업?

     

    한국공항은 항공기 지상 조업과 장비대여 및 항공 화물 하역 등 용역 전문 업체로 국내 항공에서 항공기운수보조와 광산사업(석회석), 생수, 농축산사업 및 부대사업(세탁, 지게차렌탈) 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여객수속과 화물운송, 출도착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에어코리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현재 기준, 시가총액은 1,520억원 가량입니다.

     

    한국공항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공항은 공항 내 냉동화물 창고를 운영하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하여 백신 콜드체인 관련주로 움직이고, 대한항공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그룹주로도 움직임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공항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콜드체인 관련주로 움직이는 한국공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5월부터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며 하락 전환되었고, 8월 중순부터 다시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5,000원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해 볼만 한 위치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43,6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해도 아래로 240일 이동평균선이나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상대적으로 위험하지는 않지만, 단기간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다시 주가가 올라오기 위해서는 많은 시일이 필요할 수 있어 이탈하면 유의해야 할 자리로 보입니다.

    한국공항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공항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이번주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추세선 위에서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공항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5,000원 부근까지 낮추되,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가 대비해서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본인의 평단가가 낮다거나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중장기 손절라인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 내지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중장기 상승추세가 이어지면서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 위치에서 크게 실망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국공항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반기까지도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가 끝나기 전까지는 실적 리스크가 있어 이 부분은 중장기 투자시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콜드체인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어, 코로나 테마주에 편승할 수 있고, 코로나가 회복되면 실적 개선 기대감이 따르기 때문에 기대감은 큰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요즘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논란으로 한진 그룹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조현아 땅콩 회항부터 오빠 조원태의 뺑소니 논란까지 대한민국 대표 갑질 기업으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은 한숨이

    kakao777.tistory.com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바이오 콜드체인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