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금융지주 주가 하락추세 진입?

by 주소남 2021. 9.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금융지주(071050) 주가 입니다.

     

    한국금융지주는 어떤 기업?

     

    한국금융지주는 금융투자와 자산운용, 저축은행, 벤처/PEF투자,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투자증권과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등 투자금융 계열사들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금융지주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금융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낮춰가면서 최근까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전저점 부근까지는 그나마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지주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매물대 부근인 83,600원 부근까지는 진입 및 추가진입이 유효하지만, 이를 이탈해 전저점인 82,2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유효한데, 하락추세가 길게 내려오고 있고, 뚜렷한 호재성 뉴스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 하락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금융지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좋지 못한 신호인데, 다행히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과 그 아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역시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 및 추가진입할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전저점을 이탈한다거나 주봉차트상 8만원 초반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다면 홀딩해도 괜찮겠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우선은 비중을 줄여 놓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금융지주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66,7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어느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크게 실망할 자리는 아닙니다.

     

    올해 큰 폭으로 실적 성장세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추세선 이탈 후 강한 변동성이 생길 때, 특정 악재가 없다면 오히려 진입 시점으로 보고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으나, 당장은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클 수 있으니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국공항 주가 콜드체인 관련주 부각될까

     

    한국공항 주가 콜드체인 관련주 부각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콜드체인 관련주로 부각되는 한국공항(005430) 주가 입니다. 한국공항은 어떤 기업? 한국공항은 항공기 지상 조업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인터넷은행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카카오뱅크,K뱅크 등)

     

    인터넷은행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카카오뱅크,K뱅크 등)

    인터넷 전문은행 줄여서 인터넷은행은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인터넷은행 사업자로 카카오와 KT가 선정된 가운데, 23년만에 처음으로 등장한 새로운 은행입니다.

    kakao777.tistory.com

    한국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보자

     

    한국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보자

    코스피 상장기업 한국금융지주(071050)는 국내 유일 투자은행 중심의 금융지주회사입니다. 올해 순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면서 한국금융지주 배당금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극에 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