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기업평가 주가, 거래량 회복이 우선

by 주소남 2021. 9.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기업평가(034950) 주가 입니다.

     

    한국기업평가(034950)는 어떤 기업?

     

    한국기업평가는 2개의 종속회사와 함께 신용평가 산업을 하는 업체로 신용평가 사업과 사업가치평가 사업으로 분류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시장의 선진화를 목표로 설립된 신용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관으로 오랜 업력과 풍부한 용역수행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명성을 확보하고 있는데, 2019년 기준, 시장점유율은 33.8%로 NICE 신용평가를 넘어 업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기업평가 최근 거래량 부진의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기업평가의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은 1,741주로 1만주가 되지 않는 날이 많고, 특히 추석 연휴를 앞둔 17일 장에서는 906주로 1,000주가 되지 않습니다.

    한국기업평가는 한 주당 주식 가치가 높은 편에 속하고, 총 주식수가 약 454만주 밖에 되지 않으며, 이 중 약 75% 가량인 345만주 가량이 최대주주 및 자사주, 우리사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실제 유동주식은 약 109만주 밖에 되지 않습니다.

     

    유동주식이 적은데다 올초 강한 하락 이후 최근까지는 지지부진한 거래량이 이어지고 있는데, 시장의 관심이 많이 무뎌진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기업평가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기업평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8월 중순까지 흘러내렸고, 이후 반등을 보이기는 했지만 반등이라기에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한국기업평가는 최근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고, 거래량이 죽어있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높지는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1차적으로는 86,000원 부근까지는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이후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 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80,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신호로 보이는데, 이도 역시 워낙 거래량이 없다보니 단기적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아래 주봉차트를 체크하고 조금 긴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한국기업평가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기업평가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면서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84,000원 부근에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면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가상 추세선은 81,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는 아래 지지라인보다 위로 저항이 강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위치입니다.

    다만, 거래량이 많이 줄어들었고, 위의 매물 부담이 생각보다 단단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후 주가가 흔들릴 때를 오히려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으로 생각한다면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7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기업평가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하여 정보기술의 연계성을 높이면서 업무 생산성의 향상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올해 실적도 괜찮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단기보다는 중장기 관점으로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기 좋을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4주차 증시일정(추석연휴 등)

     

    9월 4주차 증시일정(추석연휴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는 9월 4주차 증시일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추석 연휴로 인해 목요일과 금요일만 증시가 개장하며,

    kakao777.tistory.com

    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3일 공매도 부분 재개로 인해 앞선 코스피 200 종목 리스트 포스팅에서 코스피200 종목 리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 시간에는 코스닥 150

    kakao777.tistory.com

    외국인 보유율 상위 종목 검색하기(Feat. 2019 최신)

     

    외국인 보유율 상위 종목 검색하기(Feat. 2019 최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외국인 투자자의 보유율 상위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