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바이오젠 주가 2차전지 기대감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10.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한국바이오젠(318000) 주가 입니다.

     

    한국바이오젠은 어떤 기업이고,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바이오젠(318000)은 어떤 기업?

     

    한국바이오젠은 식품첨가제 사업으로 출발하여 다양한 산업용 화학 소재 및 기능성, 유무기소재, 특히 전자, 자동차, 건설 및 항공 산업 등에서 사용되는 기능성 실리콘 소재를 전문으로 합성하는 정밀화학 기업입니다.

    현재 기능성 유기실란을 중심으로 기능성 실리콘 폴리머 및 실리콘 레진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고, 중장기적으로 '전기차용 실리콘 소재' 분야를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할 계획입니다.

     

    한국바이오젠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바이오젠은 이름만 들어서는 바이오주 같지만,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한국바이오젠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전기자동차용 고발열 소재를, 2022년 출시를 목표로 자동차산업용 실란트와 배터리 전해질을 연구개발 중입니다.

    전기차용 실리콘 소재 육성 기대감으로 인해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고, 중장기적으로 전기차 산업을 겨냥하여 방열 소재와 2차전지 전해질, 자동차용 접착제 및 실링제 등에 대한 연구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바이오젠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바이오젠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8월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240일 이동평균선을 기점으로 다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3 거래일 연속 주가가 상승하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고, 9,0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 흐름만 괜찮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9,000원 중후반대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 의미 있는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바이오젠 주가가 상승할 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심히 체크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4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8,44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하락 시 체크해야 할 위치입니다.

     

    한국바이오젠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바이오젠 주식 주봉 차트상 올해 초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 추세 저항선과는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상황입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종가가 최고가로 마무리하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위로 9000원 중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반면, 하락 시에는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가 하락할 경우 최근 저점과 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 시 비중을 크게 줄이되 7,000원 초반 안팎에서 추가 진입이 유효합니다.

    이 부근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준다면 반등이 가능할 테고,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6,250원 부근을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크게 낮출 수 있고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중장기 손절라인입니다.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지지 여부까지 체크 후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방법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2차전지 및 수소전지 전극 공정 핵심 제품 제조기업 지아이텍(3824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아이텍은 10월 12일

    kakao777.tistory.com

    한국바이오젠 공모가 넘어설 수 있는 원동력은?

     

    한국바이오젠 공모가 넘어설 수 있는 원동력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1일 목요일 코스닥시장에 한국바이오젠(318000)이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한국바이오젠이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

    2019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슈프리마아이디 등 12종목)

     

    2019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슈프리마아이디 등 12종목)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9년 8월에 신규상장한 주식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지난 8월에는 슈프리마아이디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