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백신 분말화 관련주 한국유니온제약 주가 반등 언제쯤?

by 주소남 2021. 11.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백신 분말화 관련주 한국유니온제약(080720) 주가 입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어떤 기업?

     

    한국유니온제약은 전문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고형제와 액상주사제, 세파분말주사제의 GMP 제형을 갖추었으며 항생제와 근골격계, 소화기계류 품목 등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의약품 업체입니다.

    완제의약품을 수출하고 있고, 다른 회사와 달리 다양한 규격의 앰플주사제와 세파분말주사제 설비시설을 별도로 갖추고 있어 주사제 품목에서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 백신 분말화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한국유니온제약은 주식시장에서 백신 분말화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지난해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을 분말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고형제와 약상주사제, 세피분말주사제의 제형 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백신 분말화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백신이 상용화되었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 분말화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다른 백신이나 주사제 등의 고형화, 분말화와 관련지어 생각해 볼 필요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유니온제약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백신 분말화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한국유니온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7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계속해서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우하향 하고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매출 감소에 따라 올해 수익성이 하락해 3분기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고, 올해 약 108억원 가량의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자기 실적 모멘텀이 약한 가운데, 주가가 단기적으로 반등하기 위해서는 실적보다는 다른 재료가 부각되어야 합니다. 이를테면 코로나19 마스크나 아비간, 혈장치료와 관련된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주가 반등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차트상 저점을 계혹해서 낮추어가고 있고, 따로 매집의 형태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조금 여유를 두고 천천히 분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지난 금요일 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섣부른 저점 판단은 유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지지하지 못하고 역배열 형태의 캔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유니온제약 주가는 위아래로 중장기, 단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때문에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리인데, 상승쪽으로 나타난다면 좋겠지만 하락쪽으로 나타날 가능성도 분명 있기에 접근시 분할 접근은 필수 입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시 현재가 부근에서 8,000원 중반대 부근까지는 천천히 분할로 접근해야하고, 만일 주가가 더 하락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35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시에는 12,000원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주가로 설정하고, 이후에는 상승하는 재료와 수급 등을 따져 목표주가를 재설정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비간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부작용)

     

    아비간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부작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치료제로 거론되는 아비간과 관련된 주식과 테마주 그리고 부작용까지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

    kakao777.tistory.com

    혈장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혈장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혈장이란 혈액에 혈구들을 담

    kakao777.tistory.com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22 수정, 랩지노믹스, 에이프로젠제약 추가, 마스크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 중부 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