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C(011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태양전지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2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태양전지관련주 SKC(011790) 입니다. SKC는 폴리에스터 필름, 기초화학원료(PO, PG, Polyol)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SK 그룹 계열사입니다.

     

    폴리우레탄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프로필렌옥사이드 제품을 생산하는 화학사업과 LCD, 일반 산업재 부품이나 태양전지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테르 필름 등을 생산하는 필름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SKC 주가 일봉차트인데, 이평선 정배열 흐름을 보이면서 길게 이어져오고 있으며, 최근 정배열 흐름이 조금 무너지면서 단기 조정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최근 60일선 부근을 지켜주었고, 어제 5일선과 10일선을 돌파하며 반등 흐름이 나왔습니다. 차트상 463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데, 이 매물 저항을 벗겨낸다면 전고점까지 상승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물론 이 부근이 저항으로 막힌다면, 재차 단기 하락파동이 나올 수 있고, 하락파동시 추세선인 415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차트가 조금 망가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해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주봉차트까지 보았을 때 이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흐름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이는 방법이나, 추세선 부근까지 접근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39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태양전지관련주

    SKC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 한해 주가 상승률이 좋았다는 것이 보이며, 2016년 저점을 확인한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꾸준히 우상향 중입니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높아졌고, 최근까지도 변동성이 강해지며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주선을 계속해서 지켜주면서 우상향하고 있지만 이번주를 제외한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이 눈에 띕니다.

     

    위로 꼬리까지 달고 있기 때문에 매물 벽은 없더라도, 현재가 위로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은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SKC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인 42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28500 부근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지금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손절라인입니다.

     

    우선은 지난해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중요합니다. 추세선 이탈시 비교적 강한 매도세가 나올 가능성이 높고, 30000 중반대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유무를 잘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SKC는 매출 증가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4분기 컨센선스 영업이익까지 합쳐본다면 약 1770억 정도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수 있게 되는데, 2016년 약 1493억의 영업이익에 비해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100%대 초반으로 위험하지는 않으며 어느 정도 꾸준히 실적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현재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추세를 이탈한다면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질 수 있고, 단기간으로는 실망 매물로 인해 어려울 수 있으니, 추세선 이탈 유무를 잘 확인하고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