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종합기술 주가 중요한 구간(feat. 음폐수 관련주)

by 주소남 2021. 11.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거래량이 부쩍 죽어있는 한국종합기술(023350) 주가 입니다.

     

    한국종합기술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종합기술(023350)은 어떤 기업?

     

    한국종합기술은 상하수도와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부야에서 기획과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을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건설 경기에 영향을 받는 기업으로 매출 대부분은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 수주를 통해 발생합니다.

     

    한국종합기술 관련주는?(아래 접은글을 참고하세요)

    한국종합기술은 주식시장에서 남경필 관련주, 철도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최근에는 음폐수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달 초, 전국적인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산업계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음식물류 폐수인 음폐수가 요소수를 대체 할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한국종합기술의 한 관계자는 서울경제와의 전화통화에서 "요소수 대체기술을 따로 개발하고 있지는 않지만 과거 음폐수 관련 사업을 진행했던 적이 있다"고 인터뷰하면서 음폐수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종합기술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종합기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최근 요소수와 관련하여 음폐수 관련주로 주가가 한 차례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한국종합기술의 유통가능 주식수는 약 445만주 가량인데, 최근 5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약 33,000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전저점인 6,950원이나 6,9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며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1차적으로 8,000원 부근부터 위치해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 궁극적으로 지난 7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종합기술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종합기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6,900원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000원 초반대까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자리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이를 지지해주고 반등한다면 재차 전고점 내지는 1만원 안팎까지도 주가가 반등할 여지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지지보다 저항이 강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입니다.

    한국종합기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6,9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6,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6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우리나라 지하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시스템, 편리성 등을 감안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느끼는 것은 "우리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엄청 잘 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정치테마주 총정리<남경필 관련주 및 테마주 편>

     

    정치테마주 총정리<남경필 관련주 및 테마주 편>

    정치테마주 총정리를 오랜만에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주식은 최근 자유한국당 대표로 경기도지사 후보에 올라있는 현재 경기도지사 남경필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시간입

    kakao777.tistory.com

    디지캡 주가 하락 이유와 상장폐지 가능성?

     

    디지캡 주가 하락 이유와 상장폐지 가능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호 솔루션과 방송서비스 솔루션 사업 등을 하는 디지캡(197140)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했습

    kakao777.tistory.com

    신풍제약 상장폐지 가능성은?

     

    신풍제약 상장폐지 가능성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풍제약 주가가 전일 대비 -19.36% 하락했습니다. 경찰의 압수수색 관련 소식이 나왔는데, 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