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큐빅 주가 단기 반등 시그널일까

by 주소남 2021.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단기 반등 시그널을 보이는 한국큐빅(021650) 주가 입니다.

    한국큐빅은 어떤 종목이고, 단기 반등 시그널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간단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큐빅(021650)은 어떤 기업?

     

    한국큐빅은 Curl-fit(수압전사, 우드그레인 등)라는 공법을 이용하여 곡면표면 처리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연결대상회사로 삼신화학공업을 보유하고 있고, 자동차 내장 Curl-Fit의 경우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차, 기아차 일부 차종에 공급되고 있으며, 가전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여러 기업의 다양한 제품에 Curl-Fit을 공급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큐빅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큐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해 내려오면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시 정배열 추세였던 이동평균선도 흐트러진 상태이고, 저점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다만 단기 반등 시그널을 보이고는 있습니다. 최근 48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 후 재돌파했는데, 다시 이탈 후 전저점을 지지하고 반등 한다면 쌍바닥을 만들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날 수 있습니다.

    물론 조정 없이 반등이 가능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거래량만 조금 늘어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시에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전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480일 이동평균선 부근 아래까지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큐빅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큐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하락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최근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리스크가 큰 자리일 수는 있지만, 1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한국큐빅 목표주가는 5,000원대 초반까지도 볼 수 있어, 단기적으로 지지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국큐빅은 지난 8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 확실히 바닥이 잡히지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고 하더라도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6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큐빅은 크게 테마를 타지 않는 종목이고, 유통 물량이 약 621만주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 거래량은 적은 유통 물량을 감안하더라도 많이 빠져있기 때문에, 수급이 개선되어야 의미있는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k팜테코 상장 결정 SK바이오팜 재현할까

     

    sk팜테코 상장 결정 SK바이오팜 재현할까

    SK의 100% 자회사인 sk팜테코가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SK팜테코 상장 결정으로 인해 지난 SK바이오팜의 '따상' 신화를 재현하는 것이 아니냐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페이(377300) 주가가 경영진 매도라는 악재를 만나 하락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1

    kakao777.tistory.com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넨셀 관련주와 제넨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넨셀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 치료 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