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박셀바이오 박스루킨 허가 신청 철회

by 주소남 2021. 1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항암면역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인 박셀바이오(323990)가 박스루킨-15주 허가 신청 철회를 밝히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지난해 하반기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던 기업으로 당시 췌장암 완전관해와 면역세포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던 기업인데, 최근 소액주주를 고발하는 등의 이슈도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박셀바이오의 박스루킨 허가 신청 철회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셀바이오(323990)는 어떤 기업?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담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 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상장 당시 박셀바이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2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항암 면역치료

    kakao777.tistory.com

    박셀바이오 박스루킨-15주 허가 신청 철회

    박셀바이오는 오늘 장마감 후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동물용의약품 제조품목(박스루킨-15주) 허가 신청 철회'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2018년 01월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승인을 받아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환견에 대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였으나 금번 기술검토결과 통계적 유의성 확인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금일 품목허가 신청을 자진 철회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기존 임상시험과 동일하게 림프종 또는 고형암에 이환된 환견 및 대조군에 대한 추가 연구를 진행하여 품목허가를 재신청할 계획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악재는 아니지만 단기적인 악재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박셀바이오는 지지부진한 중장기 주가 흐름으로 인해 주주들과 경영진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소액주주 고소

    최근 박셀바이오가 소액주주를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셀바이오에 따르면 회사는 네이버 종목토론실(종토방)에 ‘회사와 공매도 세력이 한패’라는 식의 글을 반복적으로 올린 인물을 특정해 고소했는데, 주가가 폭락하면서 소액주주들이 집단 행동에 나서는 등 내홍을 겪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에 고소 당한 사람이 작성한 게시글 다수에는 비속어와 욕설이 섞여있고, 경영진과 공매도가 한팀이 되어 주가를 하락시키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한 주주가 허위사실·비방·욕설 등의 내용이 담긴 글을 종토방에 올렸다”며 “현재 허위사실 적시·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박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으로 인해 바이오주가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박셀바이오 주가 역시 반등에 성공했는데, 때아닌 단기 악재가 터졌습니다.

     

    박셀바이오 실적을 흑자로 바꿔줄 수 있는 박스루킨15 품목 허가 취소 소식으로 인해 박셀바이오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상승하다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있었는데, 65,50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입니다.

     

    즉, 이를 이탈하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단기 악재로 인식될 수 있는 박스루킨15 품목 신청 취소 소식으로 인해 이를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전망(주봉차트)

    박셀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 최고 299,700원까지 상승했던 주가가 현재 6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을 만큼 주가 하락폭이 컸습니다.

     

    지난 4월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최근까지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어, 주가가 크게 하락한다기 보다는 천천히 주가가 빠지면서 손절 타이밍을 놓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최근 5만원 초반대를 지지하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하고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이번 상승으로 인해 중장기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설 수 있었는데, 박스루킨15 품목 신청 취소 소식이 단기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반등추세는 주봉차트상 전저점을 지지해주어야 다시 기회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스루킨-15주 허가 신청 철회이지, 중단, 실패는 아니기 때문에 이번 단기 악재로 인해 오히려 단타들을 털어낸다면 추후 주가 상승시 세력이 주가를 더 쉽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박셀바이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박셀바이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2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항암 면역치료

    kakao777.tistory.com

    1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이자 관련주 ↑)

     

    1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이자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화이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