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이노베이션 주가 반등의 신호탄?

by 주소남 2021. 12.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이노베이션(096770) 주가가 어제 멋지게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어제 반등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096770)은 어떤 기업?

     

    SK이노베이션은 SK의 자회사로 SK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SK이노베이션을 인적분할함으로써 설립된 기업입니다.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은 변경한 적이 있고, 지난 2018년 9월 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 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하기도 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상승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SK이노베이션은 이번달 초부터 주가 상승 추세를 이어오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여당 등 정치권에서 소액주주 보호를 위해 자회사와 모회사의 동시 상장을 금지하는 논의에 들어갔고, 이에 SK이노베이션 주가가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 부문이 물적분할된 뒤 신설 법인이 기업공개(IPO)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주가가 약세를 보였는데, 이러한 것에 규제가 들어갈 경우 SK이노베이션 기업 가치가 다시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SK이노베이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12월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물적분할 상장 규제 가능성에 SK이노베이션 주가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제의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하락 조정시 진입하되, 지난 12월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 조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1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반대로 SK이노베이션 주가가 상승한다면 237,000원 부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한다면 단기 목표주가는 25만원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저항을 맞고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주봉차트)

    SK이노베이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1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추가 하락하다가 다행히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있어 이를 지지하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넘어야 할 산은 많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233,000원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부근을 단기간 돌파하지 못한다거나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올라가더라도 매물대 저항을 뚫어내지 못한다면 재차 주가가 하락파동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중장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면 좋은데, 사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이탈한다면 당시 상황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손절라인을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

    외국인 보유율 상위 종목 검색하기(Feat. 2019 최신)

     

    외국인 보유율 상위 종목 검색하기(Feat. 2019 최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외국인 투자자의 보유율 상위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