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NFT관련주 ↑)

by 주소남 2021. 12. 22.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NFT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2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장 초반 상승세를 유지하지는 못해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 기관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외국인투자자들은 코스피 시장에서는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양시장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NFT관련주, 특히 NFT 게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관련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한 증권사가 보고서를 통해 NFT를 활용한 P2E 게임 시장은 2022년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개화될 것이며, 국내 주요 개발사를 중심으로 준비되고 있는 다수의 신작은 1분기 말부터 시장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웹젠과 네오위즈홀딩스, 위메이드, 드래곤플라이, FSN 등 NFT 게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단기 과매도 상태라 판단한 투자자들이 매수세를 보이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도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날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4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7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글로버 시장 반등을 동조화했는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신종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함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유가가 상승하는 등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강화되며 투자심리가 호조되었습니다.

     

    이에 독일과 영국,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초반 대비 내려오기는 했지만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지수와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고, 중국 상해종합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0분 기준, 전일 대비 +0.22% 상승한 2981.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48종목, 보합 115종목, 하락 37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수장비와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고, 철강금속과 서비스, 제조, 유통, 전기가스 업종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의약품 업종지수가 -2%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화학과 기계, 음식료, 은행, 종이목재, 건설, 비금속광물, 보험 업종지수도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장 초반 반등세를 강하게 보이던 코스닥지수도 초반 대비는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0% 상승한 1000.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74종목, 보합 125종목, 하락 56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역시 나쁘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NFT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게임주가 다수 포함된 디지털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IT S/W & SVC, 오락, 통신서비스, IT종합, 소프트웨어, 통신방송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제약과 유통, 기타제조, 통신장비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세기상사(002420)와 에스피시스템스(317830), 코이즈(121850)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세기상사는 1년 4개월만에 거래재개일에 경영개선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에스피시스템스는 현대차와 64.54억원 규모 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현대차와 공급계약 체결 공시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코이즈는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이전 받은 나노산화금속물 생성 기술을 적용해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대량생산 기술 개발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고, 어제 거래정지 이후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NFT게임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NFT게임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NFT를 활용한 P2E 게임 시장이 본격 개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웹젠, 네오위즈홀딩스, 위메이드, 드래곤플라이, FSN 등 게임, 모바일게임, NFT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어제에 이어 반도체 관련주도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주식시장이 오미크론 우려 완화 속 저가 매수세 유입 등에 강세로 마감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급등 마감하면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티엘아이, 코미코, 피에스엠씨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의 강한 상승세를 시장이 이어가지 못하고 오후장으로 갈 수록 조금씩 흘러내리고 있지만 그만큼 저항이 강해 쉽게 뚫지는 못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오후장에는 지수차트가 모두 양봉으로 되돌아오길 바라며,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SNK 공개매수 주가 상승 어디까지?

     

    SNK 공개매수 주가 상승 어디까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 업체 SNK(950180) 주가가 최대주주의 공개매수 소식에 지난 금요일 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NK는 어떤 기업이고, 최대주주 공개매수와

    kakao777.tistory.com

    한글과컴퓨터 주가 NFT 관련주 모멘텀

     

    한글과컴퓨터 주가 NFT 관련주 모멘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NFT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져가고 있는 한글과컴퓨터(03052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