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성 Up

by 주소남 2021. 12. 23.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해 5월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거래정지된 신라젠(215600) 거래재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라젠은 21일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했는데, 앞으로의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성과 기타 일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라젠(215600)은 어떤 기업?

     

    신라젠은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으로 핵심 플랫폼 기술 '펙사벡'을 보유한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신라젠의 주요 기술 '펙사벡'은 유전자를 재조합하여 만든 백시니아 바이러스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고,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펙사벡은 2019년 8월 1일 오전 9시(미국 샌프란시스코 시간)에 독립적인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Independent Data Monitoring Commitee, DMC)와 진행한 펙사벡 간암 대상 임상 3상시험(PHOCUS)의 무용성 평가 미팅에서 DMC로부터 임상중단 권고를 받았습니다.

     

    신라젠은 거래정지 중인 지난해 3월 제14기 주주총회를 열고 코로나19 백신 개발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만일 신라젠이 거래재개되고, 변이에도 효과가 있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한다면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라젠 거래정지와 상장폐지 사건 정리

    신라젠은 지난해 5월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당시 항암바이러스 치료제인 '펙사벡'의 임상 중단 사실을 미리 알고 공시 전 주식을 매도한 혐의 등을 받아 지난해 5월 4일 신라젠 주식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거래정지 이후 한국거래소는 6월 신라젠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고, 8월 한 차례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했지만 추후 심의를 다시 진행했습니다.

     

    결국 신라젠은 개선기간을 부여 받았고, 11월 30일 개선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신라젠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제출

    신라젠은 12월 21일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했습니다. 지난해 11월 30일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의결을 통해 1년간의 개선기간을 부여받았고, 올해 11월 30일 개선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개선 기간 이후 일정 기간동안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해야하고, 신라젠이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했다는 것은 그만큼 신라젠 측이 거래재개를 강하게 희망하고 있다는 뜻입니다.(개선계획 이행 내역서를 제출하지 않고 상장폐지 되는 기업도 많습니다.)

     

    신라젠 향후 거래재개 일정

    거래소는 신라젠의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제출일로부터 20일(영업일 기준, 22년 1월 18일) 이내에 기업심사 위원회를 개최하여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보통 마지막날 되어 기업심사 위원회가 개최되는데, 신라젠 측이 개선계획 이행을 착실히 했다면 거래재개 될 수 있지만, 개선계획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판단되면 상장폐지 결정을 받을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만일 신라젠이 상장폐지 된다면 기업심사위원회가 1월 18일 개최될 경우, 심의일 이후 20일(영업일 기준, 최대 22년 2월 18일)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개최해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여부 등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신라젠의 거래재개를 바라고 있고, 사측도 거래재개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잘 해결된다면 1월 말중에라도 신라젠 거래재개가 될 가능성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젠 상장폐지 여부, 심의 속개 공시 속보

     

    신라젠 상장폐지 여부, 심의 속개 공시 속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라젠(215600) 상장폐지 여부가 오늘 결정되는 가운데, 조금전 코스닥 시장본부에서 신라젠의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신라젠(

    kakao777.tistory.com

    신라젠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 대표 자택 압수수색 내일 주가는?

     

    신라젠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 대표 자택 압수수색 내일 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신라젠이 대표이사의 자택 압수수색에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신라젠(215600)은 항암 바이러스 기

    kakao777.tistory.com

    신라젠 사건 검찰 조사 윤석열과 유시민은 왜?

     

    신라젠 사건 검찰 조사 윤석열과 유시민은 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른바 '신라젠 사건'이라고 불리는 바이오 업체 신라젠(215600)의 '미공개 정보 이용' 주식거래 의혹 수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