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기 주가 하락 끝났나

by 주소남 2021. 12. 2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전기(009150) 주가가 지난 10월 하락 추세 이후 최근 상승하면서 저점 대비 약 +25.43% 가량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하락 추세가 끝났는지, 이번 단기 상승추세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차트를 보고 전체적인 삼성전기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009150)는 어떤 기업?

     

    삼성전기는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저항)을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과 카메라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수원과 세종시, 부산에 삼성전기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외에 자회사 15개, 손자회사 1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그 종속기업, 중국 샤오미가 주요 고객사로 주요 매출처에 대한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 대비 약 38.5% 정도입니다.

     

    삼성전기 관련주

     

    삼성전기 최대주주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기는 MLCC 관련주, 폴더블 관련주, 샤오미 관련주, 삼성페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와 관련된 테마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삼성전기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삼성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저점 당시 48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이후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하락 추세 이후 현재 단기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어제 이사회를 열고 반도체패키지 기판(FCBGA) 생산 설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베트남 생산법인에 총 8억5천만달러(약 1조102억원)를 투자하기로 결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소식 덕에 삼성전기 주가는 전일 대비 +6.22% 상승해 20만원에 근접해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적은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있어 전체적인 시장 상황만 괜찮다면 20만원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단기간 비교적 강한 상승으로 인한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경우 18만원대까지 하락할 수 있는데, 하락시 이 부근 지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시 되도록이면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76,0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나와야 조정을 받더라도 삼성전기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전망(주봉차트)

    삼성전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고, 이번주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해진 틈을 타 강한 장대 양봉을 뽑아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라도 20만원 돌파는 유효해보이는 자리이며, 주가가 빠르게 상승할 경우 지난 5월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세 저항선은 전고점 부근과도 어느정도 일치하는데, 상승시 전고점 부근 돌파 유무도 함께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단기간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하락 파동도 나올 수 있습니다. 아래 추세선과 괴리가 생겼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까지는 언제든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다는 점 체크해야 합니다.

    삼성전기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과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6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주식 시장에서는 삼성페이 관련주 가 테마군을 크게 형성하고 있습니다. 요즘 삼성 스마트폰의 국내 점유율이 48%를 넘어가면서 그야 말로 '삼성 천하'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경쟁사인 

    kakao777.tistory.com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는 Multy Layer Ceramic Condencer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적층세라믹콘덴서' 라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요즘 MLCC 관련주 가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MLCC는 전자제품의 회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