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표시멘트 주가 급등 이유(Feat. 시멘트주 정리)

by 주소남 2022. 1. 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표시멘트(038500)가 시멘트 가격 인상 소식에 급등하며 시멘트주 중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삼표시멘트는 어떤 기업인지, 앞으로 시멘트주로 얼마나 더 움직임을 보일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표시멘트는 어떤 기업?

     

    삼표시멘트는 종속회사들과 함께 시멘트 사업을 하는 업체로 시멘트와 크링커, 석회석 등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레미콘 사업 진출을 위해 삼표레미콘을 설립했고, 지난해 9월 30일자로 삼표산업과 에스피네이처의 레미콘 사업부분을 인수 완료했습니다.

    삼표자원개발(주)은 풍부한 매장량을 기반으로 한 시멘트의 주 원료인 양질의 석회석 생산량 전량을 (주)삼표시멘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표시멘트 주가 급등 이유는?

    삼표시멘트는 전일 대비 +15.47% 상승한 5,4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삼표시멘트 주가 급등 이유는 시멘트값 상승 때문입니다.

    시멘트업계에 따르면 쌍용C&E는 2월부터 1종 벌크시멘트 가격을 t(톤)당 7만8800원에서 9만3000원으로 인상한다고 고객사들에 통지했는데, 이 때문에 시멘트 가격 상승으로 인해 삼표시멘트를 포함한 시멘트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삼표시멘트 관련주

     

    삼표시멘트는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시멘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지난해 레미콘 사업도 병행하는 작업을 했기 때문에, 레미콘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도 있고, 석회석 관련주나 자원개발 관련주(자회사 삼표자원개발)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삼표시멘트가 속한 테마군은 아래 더보기(접은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삼표시멘트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시멘트주 삼표시멘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5월 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12월 초까지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하면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고, 이후 반등하다가 오늘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오랜 시간 주가가 흘러내렸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그간 워낙 거래량이 죽어있던 종목이라 뚫지 못할 매물 압박까지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경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종가기준으로 5,400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표시멘트 주가 전망(주봉차트)

    삼표시멘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9월 말쯤 이탈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전히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과 6,1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이를 소화시켜야만 강한 상승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섣불리 비중을 늘릴 자리는 아닙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늘린다면 늘린 비중 만큼은 위에서 언급한 5,400원 부근 이탈시 정리 후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강한 상승이 나오고 있고, 시멘트주들이 전체적으로 움직이는 장세이며, 시멘트주는 대북정책과도 연관되어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상승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는 기대감은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삼표시멘트 오늘 거래량 급증이 긍정적으로 보이는 가운데, 내일부터 주가 상승시 현재가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고 일시적으로 주가가 눌리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kakao777.tistory.com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