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1. 12.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이번 시간에는 1월 중 기술성장특례 적용으로 코스닥 이전 상장 하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업체 애드바이오텍(1795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바이오텍은 1월 13일부터 1월 14일까지 이틀간 대신증권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바이오텍(179530)은 어떤 기업?

     

    애드바이오텍은 현재 코넥스에 상장되어 거래 중인 기업으로 동물용 의약품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2008년 5월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으며 10월 기술혁신상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 인체용 제품 시장의 건강기능 식품 개별인증을 목표로 헬리코 IgY와 궤양성 대장염 천연물 의약품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관련주는 있을까

    애드바이오텍 지분구조상 관련주로는 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는 펀드를 통해 애드바이오텍 지분 8.0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애드바이오텍은 동물용 의약품 제조 업체이기 때문에 향후 동물 백신이나 동물 질병 등과 관련된 테마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돼지열병 관련주나 구제역, 살인진드기 등등 동물 관련 질병 테마로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실적(재무제표)

    애드바이오텍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78억원의 매출과 약 12억원의 영업손실, 약 28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적자 기업임에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특례 상장 제도를 통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와 공모가

    애드바이오텍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36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가는 7,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애드바이오텍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바이오텍 수요예측 결과

    애드바이오텍은 지난 1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28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02.15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83곳 중 13곳 만이 애드바이오텍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7,000 ~ 8,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0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반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낸 투자자가 144곳에 달하고,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한 기관투자자도 65곳에 달해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애드바이오텍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인 7,000원으로 확정되었고,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애드바이오텍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산느 대신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일정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몾무 청약을 거쳐 1월 18일 납입 및 배정, 환불이 이루어지고, 1월 중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 예정입니다.

     

    애드바이오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애드바이오텍은 공모주 136만주 가운데 25%인 34만주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으로 확정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현재 주가

    애드바이오텍은 현재 코넥스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실패하자 애드바이오텍 주가는 1만원대에서 7천원대로 하락해있는 상태이고,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어, 당분간 공모가 아래로 빠질 가능성은 낮지만, 보통 상장일을 전후해 공모가 아래로 빠지는 경우도 있어 유의 해야 합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은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대신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34만주 입니다.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및 유선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애드바이오텍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애드바이오텍 공모가는 7,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며,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애드바이오텍 청약 가능한 대신증권 계좌에 35,000원 + 청약수수료만 있다면 애드바이오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과 같이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 하는 경우 상장일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최근 흐름은 많이 기피하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바이오텍은 향후 동물과 관련되어 주가가 움직일 수 있고, 반려동물 시장이 커짐에 따라 관련 수혜도 입을 수 있어,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 신청하실 분들은 위의 내용 참고해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방법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