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솔제지 주가 긴 하락 끝은 어디?

by 주소남 2022. 1. 16.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한솔제지(213500) 주가 입니다.

    한솔제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제지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제지(213500)는 어떤 기업?

     

    한솔제지는 한솔홀딩스(구 한솔제지) 제지 사업 부문을 이어 받아 분할 후 산업용지와 인쇄용지, 특수지 사업 부문의 제조 및 판매 등 제지 고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제지 기술을 응용한 첨단 신소재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계획을 추진중이고, 국내 감열지 시장 수요의 약 85~90%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 관련주

    한솔제지는 주식시장에서 제지 관련주, 택배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또한 감열지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때문에, 제지 관련주 중에서도 감열지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솔제지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솔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11월 말까지 주가 하락이 길게 이어져왔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는 듯 싶더니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최근 13,000원대에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는데, 전저점인 12,9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 하락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한솔제지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12,9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주가가 반등하려면 우선 최근 이탈한 단기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고, 재돌파 할 경우 14,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한솔제지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솔제지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져왔고,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버티고 있지만, 서서히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우선 12,9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고, 조금 더 내려 52주 전저점인 12,650원 부근까지는 조금 두고볼 수 있겠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13000원대 매물이 실망 매물로 쏟아질 경우,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한솔제지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 모두 현재 부근에서 접근 내지 추가접근은 공격적으로 해 볼 수 있겠지만, 접근하더라도 손절라인은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솔제지 주가를 중장기 대응한다면 12,9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12,650원을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솔제지는 현재 한솔이엠이와 소규모합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증가할 가능성이 크지만 매출원가, 판매및 관리비가 늘어남에 따라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니, 이 부분도 중장기 투자자들은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LG엔솔 청약 등)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LG엔솔 청약 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엔솔 공모주 청약 등이 예정되어 있는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