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월 3주 주식 관심종목(옵트론텍 외 14종목)

by 주소남 2022. 1. 17.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옵트론텍을 포함한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전체적으로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많았던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전 주에 이어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 주대비 -1.12% 하락한 2921.92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같은 기간 -2.39% 하락한 971.39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다보니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큰 흐름에서 추세가 망가졌다고 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다가오는 주는 일시적 반등장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는 유럽연합 재무장관 회의를 비롯하여 미국 옵션만기일,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등의 일정이 있으며, 주말간 해외 시장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부터 디케이앤디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주식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아래 더보기(접은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옵트론텍부터 한국바이오젠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1월 3주 주식 관심종목(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코리아에프티(123410)

    조광페인트(004910)

    퍼스텍(010820)

    경남스틸(039240)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라이트론(069540)

    홈센타홀딩스(060560)

    디케이앤디(263020)

    옵트론텍(082210) : 광학부품의 생산 및 판매 업체로 유리 기반 광학부품 전문 기업.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 갤럭시 관련주.

    캐스텍코리아(071850) : 전자제품 및 자동차 부품을 주물공정을 통해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Compressor 부품 중 고정스크롤과 이동스크롤 및 Main Frame등을 생산하여 공급. 애플카 관련주.

    대웅(003090) : 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하는 자회사를 통해 지주사업을 하는 업체로 주요 자회사로는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및 대웅개발, 한올바이오파마 등.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솔루에타(154040) : 전자파차단소재 사업과 자동차부품 사업, 특수열교환기 설계 및 제조 업체로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이 제품은 애플과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만드는 제품에 사용됨. 삼성과 애플 등에 전자파 차폐 소재를 공급중이고, 수소차 연료전지 가스켓을 개발하여 상용화를 진행중.

    엔에스(217820) :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기업. 2차전지 관련주.

    유앤아이(056090) : 정형외과용 신체보정 기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척추고정장치 및 골절치료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등 정형외과용 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한 기업.

    한국바이오젠(318000) : 실리콘 소재 사업과 정밀화학, 바이오 사업을 하는 업체로 비교적 소형투자로 진입할 수 있는 염화(클로로)실란 ∼ 유기실란, 실리콘 오일, 실리콘 수지 부분의 중간 소재 제조판매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 전기차용 실리콘 소재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LG엔솔 청약 등)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LG엔솔 청약 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엔솔 공모주 청약 등이 예정되어 있는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