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젤 영향 실적악화 어쩌나

by 주소남 2022. 1. 2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벨라젤 사태로 인해 영업정지를 겪어 실적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스바이오메드(042520) 주가 입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어떤 기업이고, 벨라젤 영업정지 등으로 인한 실적 악화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042520)는 어떤 기업?

     

    한스바이오메드는 인체이식용 피부와 뼈 이식재 및 실리콘 제품 등의 사업을 하는 의료 업체로 1999년까지 수입에 의존하였던 인체 동종피부를 KAIST와의 기술개발을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의 무세포 진피조직인 슈어덤을 생산했고,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의료용품 관련 국내 및 해외법인 13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젤 영업정지 영향 실적 악화

    한스바이오메드는 2020년, 주력 제품인 벨라젤의 국내 영업이 정지된 적이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하지 않은 원재료를 사용한 점이 적발된 탓인데, 벨라젤 등의 실리콘 소재 매출 비중이 40%에 육박했던 만큼 자연스레 외형이 축소되고 수익 악화로 이어졌습니다.

     

    주력 제품인 인공 유방 벨라젤(BellaGel)의 국내 판로가 막혀 직격탄을 맞아 2020년 실적은 물론 지난해 실적은 더욱 악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력 제품의 판매길이 막혀 있는 상황에서 인체조직이식 제품의 중국 진출을 모색하고 있고, 동종진피 기술을 이용해 피부이식재를 생산 중인데, 중국에서 이종진피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만큼 기술적으로는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최근 증시 하락장에도 소폭 반등에 성공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정배열 형태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만들어졌지만 강하지는 않습니다. 위로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다면 14,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0,650원 부근 이탈을 체크해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일봉차트상 지지라인 뿐만 아니라 아래 주봉차트상 지지라인까지 무너트리는 자리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커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스바이오메드 주식 주봉차트상 MACD Oscillator 지표가 다이버전스되기 일보 직전으로 상승시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지만, 상대적으로 재무 리스크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10,650원 부근은 주봉차트상으로도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로,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52주 신저가를 갱신할 수 있는 자리이기에, 길게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하나 걸리는 것은 한스바이오메드가 지난해 1월 오스템임플란트를 대상으로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는데, 현재 오스템임플란트 기업이 어렵기 때문에 이에 대한 리스크도 있을 수 있습니다.(이 부분까지는 자세히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차트상으로는 반등한다면 한 차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고, 재무 상황도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단기 대응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어떻게 되나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어떻게 되나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네이버 주가 52주 신저가 반등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