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신기계 주가 원전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2. 1. 29.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전주로 주목 받는 한신기계(011700) 주가 입니다.

    한신기계는 어떤 기업이고, 왜 원전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신기계(011700)는 어떤 기업?

     

    한신기계는 피스톤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1985년 올리스 공기 압축기를 최초로 개발한 업체로도 유명합니다.

    지난 2020년 연결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 기업이고, 영업지역은 전국 소재 기업들 중 산업자동화업체와 정유업체, 제철업체 등이 주요 고객이고, 산업 전반에 고루 분포하고 있습니다.

     

    한신기계 관련주

     

    한신기계는 주식시장에서 원전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폭염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최근 윤석열 대선 후보가 '탈원전 백지화' 공약을 내세웠는데, 이 때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신기계는 원자력발전에 들어가는 콤프레샤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원전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스마트팩토리에 필수적인 동력원으로 한신기계의 부품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에 한신기계는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폭염 관련주로도 부각되어 계절주 테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신기계가 속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신기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한신기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여름 폭염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추세를 무너트리는 흐름이 나왔고,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한신기계 주가가 단기간 반등한다면 3,58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3,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신기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신기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해 아랫꼬리를 만들기는 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시장이 다시 흘러내린다면 한신기계 주가 역시 흘러내리면서 아래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지지라인을 이탈할 경우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 부근까지도 하락할 것을 시나리오에 두고 대응방법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시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는데, 2,000원 중반대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2,3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신기계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최대한 빠르게 재돌파하고, 이후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그림이 나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