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2. 3.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16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2110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2월 7일부터 2월 8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211050)는 어떤 기업?

     

    인카금융서비스는 법인보험대리점(GA)으로 여러 보험사가 판매하는 금융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아 판매하는 국내 대표 GA입니다.

    지난해 말 기준 지점 592개와 설계사 11,113명을 보유하고 있는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코리아, 글로벌금융판매에 이어 네 번째로 설계사 수가 많습니다.

     

    규모가 크다는 점과 더불어 실적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고, 코스닥 입성에 성공하면 2020년 코스피에 상장한 에이플러스에셋에 이어 GA 업계 두 번째 상장사가 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관련주는 있을까

    인카금융서비스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금융 관련주, 보험 관련주 등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 실적(재무제표)

    인카금융서비스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매출은 3,010억원, 영업이익은 약 146억원으로 2017~2020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26%입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은 약 2,338억원, 영업이익은 약 157억원으로 2020년 영업이익을 이미 뛰어넘었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의 영업이익률도 업계 상위권입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와 공모가

    인카금융서비스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879,800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68.2%인 6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31.8%인 279,800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공모가는 18,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 수요예측 결과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26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3.69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67곳 중 단 4곳만이 인카금융서비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3,000 ~ 27,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반면 231곳이 공모가 밴드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내면서 인카금융서비스 수요예측은 사실상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결국 인카금융서비스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8,000원으로 조정되었고, 2월 7일부터 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 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인카금융서비스 수요예측에 참여한 267곳 중 단 두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미확약 비중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물량이 미확약 물량으로 잡힐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인카금융서비스는 이번 상장 대표 주관회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했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일정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7일부터 8일까지 청약을 거쳐 2월 10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고, 2월 16일 코스닥 이전상장 예정입니다.

     

    인카금융서비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인카금융서비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879,800주 가운데 25%인 219,950주입니다.

     

    인카금융서비스 주가 살펴보기

    인카금융서비스는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HTS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수요예측을 앞두고 2만원 초반대 주가 움직임을 보였지만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실패하자 공모가보다도 낮아진 16,950원으로 1월달을 마감했습니다.

     

    현재 주가가 공모가보다도 낮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이 원활하려면 주가가 공모가보다는 높아야 합니다.

     

    다만 이를 끌고나갈 세력이 없을 경우 오히려 주가가 더 하락하고, 공모주 청약도 미달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이번 청약은 유의깊게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은 2월 7일부터 8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이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진행하고, 청약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인카금융서비스 공모가는 18,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90,000원 + 청약수수료만 인카금융서비스 청약 가능한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있다면 인카금융서비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카금융서비스 주가가 공모가보다도 낮아 지금으로써는 공모주 청약은 큰 매력이 없습니다.(HTS로 사면 되기에...)

     

    공모 미달 사태가 나지 않으려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주가를 끌어올릴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리스크가 크니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참고해서 청약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월 공모주 청약일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월 1주 증시일정(유럽 기준금리 결정 등)

     

    2월 1주 증시일정(유럽 기준금리 결정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022 증시 휴장일 총정리

     

    2022 증시 휴장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이지트로닉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지트로닉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2월 4일은 코스닥 시장에 인버터&컨버터 업체인 이지트로닉스(3773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지트로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