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우리은행 사용하시는 분들 세뱃돈 미리 인출하세요 설연휴 금융거래 전면 중단안내

by 주소남 2018. 1. 30.

목차

     

    우리은행 사용하시는 분들 설연휴 우리은행 금융거래 전면 중단안내 공지 보셨습니까? 우리은행 전산시스템 구축 작업으로 인해 비교적 금융거래가 제한적인 설날 연휴를 통해 작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은행은 고객들에게 우편, 문자(SMS),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알리고 있지만 이를 모르시는 분들도 여전히 많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으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우리은행을 주 통장으로 사용해 왔고 지금까지도 주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모두 우리은행과 연계해 사용하고 있고, 애드센스 수익도 우리은행 계좌로 지급받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위의 홈페이지 공지와 같고 깔끔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설연휴 우리은행 금융거래 전면 중단 안내

     

     

    이유는?

     

    - 우리은행 전산시스템 구축 작업 때문에

     

    언제?

     

    - 2018년 2월 15일 목요일 00 : 00 부터 2월 18일 24 : 00 까지 (총 4일간)

     

    중단되는 업무는?

     

    -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위비뱅크 등 포함), 위비멤버스, 텔레뱅킹, ATM 이용 전부

    - 우리은행 체크카드, 우리은행 계좌 및 체크카드와 연결된 삼성페이 이용 불가

     


     

     

    우리은행에서는 이와 같이 SMS로도 공지해주고 있습니다. 전산시스템 교체작업 기간인 설연휴 기간에는 자동화기기인 CD기와 ATM 기기등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설 연휴에 "고향 가는 길에 우리은행 ATM에서 세뱃돈 뽑아가야지"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 인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주 정도에는 미리 가서 현금을 좀 인출해야겠네요. 이번 설에는 조카들 세뱃돈으로 얼마나 나가려나 ㅎㅎㅎ

     

    같은 경우는 우리은행 홈페이지도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이 소식을 진작부터 인지하고 있지만 혹시나 잊어버리시고 인지하지 못하시는 분들 우리은행 금융거래가 설 연휴에는 전면 중단되기 때문에 혼동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통장과 연결된 체크카드의 사용 등도 제한이 되며, 체크카드에 붙어 있는 IC를 통한 선불,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에는 정상 작동이 됩니다.

     



     

     

     

     

     


     

     

    얼마전 우리은행에서 이렇게 우편으로도 안내가 왔습니다. 명절 연휴 기간에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까지 막힌다고 하니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찾아 놓으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측은 위와 같이 문자메세지나 우편,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 내용을 알리고 있지만 늘 이런 사항으로 고객 불만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우리은행 각 영업점 창구에도 이와 관련된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고 스탠드형 배너와 입간판을 설치했고 통장에는 영업중단 안내 문구가 인쇄되게 하는 등 정말 갖은 노력을 하고 있으니 제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환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측은 환전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2월 14일까지 환전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환전 이벤트도 연다고 하니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이러한 이벤트를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금융당국이 '자금세탁 의심거래에 대한 보고의무 강화' 등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과 은행 현장점검을 시행하면서 은행권에 가상화폐에 대한 무언의 압박을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전산시스템 교체가 향후

    우리은행 가상화폐

    실명거래제를 위한 것일 거라는 추측도 있기는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설 연휴 시스템 교체 이후 가상화폐 관련 취급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인데, 이미 지난해 말 가상화폐 거래소와의 계약을 모두 해지한 상태이고 앞으로 뚜렷한 계획이 없다고 밝히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과 연계된 우리카드 역시 설 연휴 기간 부분적으로 제한이 됩니다.

     

    물론 신용카드는 상관이 없습니다. 은행과 연계되어 바로 자금이 빠지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카드 중 신용카드는 정상 사용이 가능하며, 체크카드가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단, 저와 같이 체크카드에 후불 교통카드가 붙어 있는 IC칩이 있을 경우 후불 교통카드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시스템 교체 작업으로 인해 우리카드에서도 이런 저런 서비스들의 제한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카드에서 제한하는 것은 체크카드의 사용 불가, 이용대금 선결제 및 연체대금 납부 불가, 홈페이지/모바일앱/모바일웹 접속 불가에 따른 거래 불가, 예금인출 불가, 모아포인트 위비꿀머니 전환 불가, 위비꿀머니 사용 불가 등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설연휴

     

    에 이용하시는 분들 2월 15일부터 18일까지는 우리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해 꼭 인지하시고 세뱃돈은 미리미리 인출해 놓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