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익스프레스 주가 택배 관련주 다시 부각?

by 주소남 2022. 2. 9.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택배 관련주 한익스프레스(014130) 주가 입니다.

    한익스프레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택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익스프레스(014130)는 어떤 기업?

     

    한익스프레스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국내운송사업과 운송, 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 사업, 수출입화물 알선, 수송을 담당하는 국제물류부문 그리고 창고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목질계 바이오에스 연료 수입과 우드펠릿 설비플랜트 수출,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등을 담당하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한익스프레스 관련주

     

    한익스프레스는 주식시장에서 비대면 택배 관련주,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택배 수요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형 성장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한익스프레스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익스프레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익스프레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거래량이 붙지 않아 상승 폭은 크지 않았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1차 단기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5,870원 부근이고, 2차 목표주가는 올해 1월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6,260원 부근입니다.

    5,870원 부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하락 전환될 가능성이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목표주가 대응보다는 하락시 대응이 더욱 중요합니다.

    한익스프레스 주가 하락시 5,5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익스프레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익스프레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중순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전까지는 택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비대면 관련주로 주목 받았지만,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춰가는 상황에서 위드코로나로 인해 테마가 크게 살아나지 못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하락추세가 뚜렷한 가운데, 역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상황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코로나19를 감기 정도로 생각한다는 인식이 팽배해지자 리오프닝 관련주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가 강세를 보였는데, 오미크론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어 리오프닝 조정시 비대면 택배 관련주가 다시 부각될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또한 코로나19와 함께 한다고 해도 여전히 택배 수요는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여전히 재료는 유효합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모멘텀이 붙어주지 않는다면 위로 저항이 강해 현재 주가는 리스크가 있는 자리여서 진입한다면 천천히 분할로 접근하고, 저점 이탈 하락시 추가진입 여력도 충분히 남겨 놓고 접근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

    kakao777.tistory.com

    한익스프레스 택배 관련주로 시동?

     

    한익스프레스 택배 관련주로 시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택배 관련주 한익스프레스(014130)가 시간외에서 강한 움직임

    kakao777.tistory.com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바이오 콜드체인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