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하이닉스 주가 상승 지속될까

by 주소남 2022. 2. 12.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하이닉스(000660) 주가가 일본 낸드 생산 차질 소식에 강세를 보이면서 최근 약세를 뒤로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일본 낸드 생산 차질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SI 사업에 재진출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지지난해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했고, SK하이닉스의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8.4%, 낸드플래시 11.7% 수준 입니다.

     

    SK하이닉스 일본 낸드 생산 차질 이슈(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SK하이닉스는 최근 일본 낸드플래시 생산 차질에 따른 반사이익이 주가 상승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키옥시아와 미국 웨스턴디지털은 원재료 오염 때문에 양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일본 낸드플래시 공장의 가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키옥시아와 웨스턴디지털은 글로벌 낸드플래시 시장 2, 3위 업체로, 공급 차질을 빚는 물 량은 최소 6.5엑사바이트(EB), 1분기 공급량 추정치 48.9엑사바이트의 13% 수준입니다.

     

    이들 업체의 생산 차질이 공급부족을 야기해 낸드 플래시 가격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미국 마이크론과 SK하이닉스가 최대 수혜 기업으로 꼽힌다는 소식에 SK하이닉스 주가는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SK하이닉스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저점부터 시작된 상승추세선이 올해 초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11만원대까지 주가 하락 파동이 있었고, 이내 주가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최근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저항은 약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강합니다. 다만, 최근 상승추세가 워낙 강해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날이 조만간 올텐데, 추세선 이탈시 아래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야합니다.

    <SK하이닉스 외국인, 기관투자자 매매현황>

    차라리 빠른 시일 내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지지 후 재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주가가 한 차례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이 추세선을 무너트리면 그만큼 조정도 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127,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기 때문에 하루가 지날 때 마다 강하게 상승하니,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SK하이닉스 주봉차트>

    SK하이닉스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 상승추세선을 이탈 후 다행히 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줄어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SK하이닉스 공매도 현황>

    SK하이닉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해 10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점으로 삼으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1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평단가가 높으신 분들은 이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 하락해 11만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 대차거래 현황>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메모리 호황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이고, 이러한 호실적은 올해도 기대되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

     

    다만 최근 주가 상승이 강했고, 전체적인 시장이 하락한다면 SK하이닉스 주가 역시 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긍정적인 종목은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는 투자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K하이닉스 주가 저항과 지지는?

     

    SK하이닉스 주가 저항과 지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하이닉스(000660) 주가가 미국발 반도체 훈풍을 타고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최근들어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

    이천 sk하이닉스 코로나 확진자 접촉 격리자, 주가에 영향은?

     

    이천 sk하이닉스 코로나 확진자 접촉 격리자, 주가에 영향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이천에 위치한 SK하이닉스에서 코로나 접촉자가 있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신입 직원이 코로나19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