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증권우(00151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8. 1. 3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앞서 소개해드린 매각주 SK증권(2018/01/30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K증권(001510) 주가 간단 차트분석[매각주])의 우선주인 SK증권우(001515) 입니다. SK증권우는 SK증권의 우선주로 본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기는 하지만 우선주 테마를 보이는 경향도 있는 종목입니다.

     

    예전에는 본주보다 변동성이 컸지만 최근에는 본주인 SK증권보다 변동성이 더 약해진 모습을 보이고, 조금 더 선행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 추세선은 현재 44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승시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린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짧게 보시는 분들은 꼬리까지 연결한 4040 부근의 추세선을 유의해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이 추세선 이탈시 3000 중반대까지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SK증권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홀딩 유무를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손절라인을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57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볼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된다면 단기 대응이 아닌 중장기 대응이 될 수도있고, 이 추세선 부근 아래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대응하기에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 될 수 있어 배제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를 가지고 있는

    SK증권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은 견고해 보이고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지지선이 잘 형성되어 있고, 지난 1월 초 추세선을 딛고 최근까지 조금씩이지만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어느 정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 곳에 위치합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큰 악재가 터지면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면 손절라인을 차라리 더 낮추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가 진입 시점을 차라리 3600 부근의 추세선을 이탈할 때로 잡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고 비중을 높게 가져가시는 분들은 3600 부근의 추세선을 이탈하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더 큰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봉차트상 4550 부근 위로 비교적 매물 부담이 줄어듭니다. 매물 부담이 줄어든다는 것은 세력이 주가를 상승시키기 그만큼 쉬운 위치라는 이야기이고, 만일 강하게 상승한다면 차트상으로는 지난해 6월 나왔던 강한 상승도 다시 한번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물론 목표가를 너무 크게 갖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만큼 매물대 부담을 벗어 난다면 차트가 가벼워진다는 이야기 정도로 받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주 분석에서 이야기했지만 SK증권은 현재 매각이 케이프투자증권으로 결정되었지만 금융위원회에서 현재 인수 구조와 관련된 심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대주주적격성 심사과정에서 현재의 자금조달구조나 프라이빗에퀴티(PEF) 형태로는 문제가 있다는 의견이 우세해 금융감독원에서 불승인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위기가 고조되어 있고 이러한 승인과 불승인에 따라 주가 방향성이 강하게 한쪽으로 쏠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매각 관련 소식도 계속해서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