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진공 주가 심해지는 경영난 주의

by 주소남 2022. 2.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일진공(123840) 주가 입니다.

     

    한일진공은 어떤 기업이고, 현재 경영난과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일진공(123840)은 어떤 기업?

    한일진공
    <출처 : 한일진공 홈페이지>

     

    한일진공은 진공장비의 개발 및 제조 업체로 화장품 케이스 데코레이션 시장에 맞는 화장품 증착 생산설비 및 Stock lens(여벌렌즈)와 Rx lens(처방렌즈)에 적합한 설비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일진공 경영난

    한일진공 실적

     

    한일진공 지난해 3분기 보고서를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 약 68억원의 매출과 50억원의 영업손실, 55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비해 매출이 큰 폭으로 축소되었고, 영업손실도 이어지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되는 등 경영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은 국내외 휴대폰부품 생산부분에서 상당부분 비롯되며 사업다각화를 위해 정밀광학, 안경, 포장 사출물 등으로 영업 및 개발을 진행하고있지만 매출로 이어지는 부분은 미미합니다.

     

    한일진공 관련주

    한일진공은 텔콘RF제약 지분을 보유한 텔콘RF제약 최대주주로 텔콘RF제약은 5G 관련주, 비보존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휴머니젠 관련주 등으로 얽혀있기 때문에 한일진공 역시 같은 테마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일진공 주가 전망(일봉차트)

    한일진공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진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주가는 선방하고 있습니다.

     

    단순 차트상 현재가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면서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일진공 공매도

     

    특히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45원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한다면 한일진공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 파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파동을 보일 때, 단기적으로는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822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 회복이 더딜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일진공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일진공 주가 주봉차트

    한일진공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12월까지 지지부진한 하락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다행히 12월부터 반등에 성공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위로 중장기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종목입니다.

     

    현재 경영난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이 해소되고 테마만 탄다면 재차 1천원대 주가 회복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진공 매매현황

     

    위로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다고 하지만 한일진공은 주가가 움직일 때,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어떠한 테마에 반응하는지 주가 상승 재료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고, 지난해 적자가 확정될 경우, 올해까지 적자 기조가 이어지면 내년에는 영업적자 지속으로 인해 관리종목에 편입될 수도 있는 만큼, 올해 실적 개선 여부가 중장기 한일진공 주가 흐름에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2주(3.11-3.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