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철강 주가 철강주 상승 이끌까

by 주소남 2022. 2. 2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일철강(002220) 주가 입니다.

    한일철강은 어떤 기업이고, 어떤 테마에 반응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주 한일철강(002220)은 어떤 기업?

     

    한일철강은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철판류와 형강류, 기타(Coil절단가공, SHOT BLAST) 등을 취급합니다.

    <출처 : 한일철강 홈페이지>

    자동차와 선박기계, 건설 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고, 일부는 코일 절단가공 및 SHOT BLAST 등 임가공 형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일철강 관련주

    한일철강은 철강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철강주로 움직입니다.

    철강 시세가 오르는 경우나 사회 기반시설 등의 SOC 투자 등에 반응하고, 지난해에는 중국 철강 수출세 환급 폐지에 반사이익으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철강주 한일철강 주가 전망(일봉차트)

    <한일철강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철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12월초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로는 최근까지 단기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습니다.

     

    한 번 추세가 결정되면 추세가 길게 이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종목들은 매물대 지지라인도 만들면서 올라오기 때문에 하락하더라도 비교적 하락 속도가 약합니다.

    <한일철강 외국인, 기관투자자 매매 현황>

    한일철강 주가 역시 천천히 우상향하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었고, 상대적으로 저항은 약해 단기적으로는 리스크보다는 기회가 조금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가가 갑작스럽게 상승했다가 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경우나 단기적으로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한일철강 주가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철강주 한일철강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일철강 주가 주봉차트>

    한일철강 주가 주봉차트상 역시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좋은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가능성이 점차 커지면서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고, 이에 철강주들도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오히려 상승하고 있는데, 한일철강 주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한일철강 신용거래 현황>

    단순 차트상으로는 3,70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저항만 벗어난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이 부근에서 두차례 주가가 무너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차익 실현 물량이 얼마나 나오는지, 상승할 때 재료의 크기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철강을 중장기적 관점으로 볼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하단인 2,600원 부근입니다.

    <한일철강 공매도 현황>

    3,000원부근 이탈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7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2,6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서 대응하기 어렵다면 일봉차트상 대응법에 맞추어 단기 대응하는 방법과, 주봉차트상 단기 추세선인 3,17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3,000원 부근 아래에서 비중을 천천히 늘려가 대응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국특강 주가 철강주 반등세 주도할까

     

    한국특강 주가 철강주 반등세 주도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특강(007280) 주가 입니다. 한국특강은 예전 한국특수형강으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지난 2018

    kakao777.tistory.com

    한국철강 주가 반등은 언제쯤?

     

    한국철강 주가 반등은 언제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철강(104700) 주가 입니다. 한국철강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하락하고 있는 주가가 언제쯤 반등할지,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