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현대시멘트 주가 거래량 회복이 우선!

by 주소남 2022. 2. 2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시멘트 관련주 한일현대시멘트(006390) 주가 입니다.

    한일현대시멘트는 어떤 기업이고, 왜 시멘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현대시멘트(006390)는 어떤 기업?

     

    한일현대시멘트는 현대건설(주) 시멘트 사업부에서 독립해 1969년 설립되었고, 1975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시멘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로 하고, 연간 750만톤 규모의 시멘트 생산능력을 갖춘 건설 기초소재 생산 업체입니다.

     

    한일현대시멘트 관련주

     

    한일현대시멘트는 시멘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기 때문에 시멘트와 관련된 테마에 반응합니다. 1차적으로 시멘트 관련주로 움직이고, 시멘트 등이 필요로하는 건설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으며, SOC 관련되어서도 주가가 움직입니다.

    또한 현대건설로부터 분사한 기업이고, 시멘트 관련주가 대북주로 움직이는 경향도 있어, 대북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한일현대시멘트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일현대시멘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현대시멘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체크해보면 최근 5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8,790주로 굉장히 적습니다.

     

    전체 주식수 약 1,777만주 중 최대주주 지분 1,417만주를 제외해 유통가능 주식 수가 적은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하루 1만주 미만으로 거래되는 경우도 있어, 무엇보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 회복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차트상 지난 1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재돌파했다가 2월 중순 다시 무너트리면서 역시 현재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 저항은 강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이고, 하락한다면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할 우려가 있어, 섣불리 접근하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손실이 크지 않고, 단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최근 저점인 26,7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손절,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반등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일현대시멘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일현대시멘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방해했습니다.

     

    올해들어 전체적으로 지수가 조정을 받으면서, 한일현대시멘트 주가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고,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중장기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역시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로 주가가 내려와있습니다.

    한일현대시멘트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매물대 최하단인 25,0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저점인 26,7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거나, 손절라인에 대응해도 평단가가 무리 없을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

    5월 28일 코스피 코스닥 역사적 무더기 상한가

     

    5월 28일 코스피 코스닥 역사적 무더기 상한가

    오늘 코스피 코스닥 시장은 말 그대로 상한가 잔치였습니다. 정오가 되기 전 5월 28일 증시체크 분석글을 작성할 때, 코스피에서는 24종목, 코스닥에서는 14종목이 상한가를 기록중이었습니다. 실

    kakao777.tistory.com

    시멘트 관련주 한일시멘트 주가 전망은?

     

    시멘트 관련주 한일시멘트 주가 전망은?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