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DSC인베스트먼트, 직방 관련주 호재?

by 주소남 2022. 3.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241520) 주가가 직방 관련주라는 호재를 만나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어떤 기업이고, 왜 직방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간단하게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241520)는 어떤 기업?

     

    DSC인베스트먼트는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로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합니다.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 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지난해 9월말 기준, 총 16개의 투자조합을 보유하고 있고, 주요 출자사는 한국모태펀드와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 등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 직방과 연관성은?

    지난해 유니콘 기업으로 인정 받고 투자에 나선 직방의 몸값이 3조원에 달한다는 소식과 함께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직방에 약 23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에 이번 이슈에 직방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았습니다.

     

    직방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고, 최근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했는데, 어제 직방 관련주로 주가 변동성을 키우면서 5,000원 후반대 매물대를 돌파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5,650원을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하락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직방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DSC인베스트먼트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해 초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추세선과 괴리가 벌어졌고, 이후 5,000원대 안팎에서 비교적 긴 기간동안 조정을 거치면서 추세선과 주가가 맞닿았습니다.

     

    기술적반등이 가능한 위치인데, 반등이 나오지 못할 경우에는 굉장히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주가가 하락할 때, 아래 매물대 하단 이탈 유무는 중장기 투자자들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49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5,34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34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이번에 직방 관련주로 모멘텀을 얻었는데, 거래량이 드라마틱하게 늘어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기 때문에, 과연 직방 관련주 모멘텀으로 얼마나 더 거래량을 회전시킬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상장일, 공모가는 얼마일까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상장일, 공모가는 얼마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 시장에 오랜만에 신규상장 주식이 상장합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307930)라는 기업인데, 과연 컴퍼니케이파트너스는 어떤 일을

    kakao777.tistory.com

    누보 상장, 비료 관련주로 주목!

     

    누보 상장, 비료 관련주로 주목!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오늘은 비료, 살충제 제조 업체인 누보(332290) 상장일입니다. 누보는 대신밸런스제7호스팩(332290)과 합병 후 오늘 상장하게 되는데, 새롭게 상장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