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하이닉스(000660) 주가 간단 차트분석[메모리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

목차

    SK하이닉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모리 관련주 SK하이닉스(000660)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기업으로, SK의 자회사인 세계 시장을 호령하고 있는 반도체, 메모리 관련 기업입니다.

    1949년 국도건설로 설립되어 1983년 현대전자로 상호 변경했고 이후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에스케이하이닉스로 변경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주력 생산제품은 디램,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로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3분기 매출액 기준 디램이 27.1%,로 전년 27.7% 대비 소폭 하락하기는 했지만 낸드플래시의 비중은 조금씩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시가총액 상위기업으로 코스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69%로 삼성전자 다음 입니다. 때문에 코스피 시장 지수를 확인할 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 지수를 함께 체크해 보는 편입니다.

    가끔 코스피 시장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이 월등히 많은데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상승세를 보이면 지수가 상승 흐름을 보이는 왜곡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SK하이닉스 차트

    위의 차트는 메모리 관련주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까지 큰 흐름을 보면 꾸준히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가 최근 추세가 꺾였고, 일봉차트상으로 보면 100일간의 차트를 놓고 보았을 때 추세선을 계속해서 이탈하면서 이평선 역배열 우하향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지난 9월 초 강한 추세선을 보이면서 상승 흐름이 좋았지만 이후 9월 말에서 10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횡보하다가 다시 추세선 이탈, 다시 같은 흐름을 반복하면서 최근까지 주가가 슬금 슬금 내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지난 1월 중순 이후 생긴 저점을 이어 만든 추세선이 71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재차 단기적으로는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SK하이닉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의 이탈 유무를 확인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위의 차트는 메모리 관련주 SK하이닉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2016년 5월 저점 대비 현재 186.5% 가량 상승해있으며, 지난해 10월 전고점에 비해서는 약 18.6% 하락한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월 초 이탈하면서 최근 현재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11월 말 나온 주봉차트상 장대 음봉 이후의 휴유증으로 이제는 2016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걱정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이미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이탈했고, 현재가 부근에서 상승하려면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를 끌어올리는 세력도 부담감이 있는 자리입니다.

    반도체

    지난해 실적이 역대급으로 좋았다고는 하지만 이미 차근차근 주가에 반영이 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우선 단기적으로는 하락 쪽으로 무게가 더 실릴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다만,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675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점은 이 추세선 이탈은 지난해 이어져온 추세선 이탈과는 파급이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오랫동안 이어져온 추세선이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도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아래 추세선 이탈 유무를 보고 이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우선 비중을 조절했다가 이후 저점 잡히는 것을 확인하고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거나 보유 수량을 늘려갈 기회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