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코로나 테마주 다시 부각?

by 주소남 2022. 3.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테마주로 부각될 수 있는 한컴라이프케어(37291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컴라이프케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코로나 테마주로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372910)는 어떤 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렸다시피 재난 극한 상황에서 작업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호흡기, 피복류, 헬멧, 장화, 장갑 등 개인용 안전장비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의 제품은 소방/군/경찰용 안전장비를 위주로 질병관리청, 방위사업청 등 정부에 납품되거나, 화학/중공업(선박업)을 영위하는 일반 기업체(산업현장)에서 개인 안전장비로 활용됩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소방장비 구매분야'의 호흡보호장비(공기호흡기), 구조장비, 구급장비에 해당되는 제품을 제조, 판매하기 때문에, 코로나 테마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관련주

     

    한컴라이프케어는 코로나 테마주와 인공호흡기 관련주, 재난안전 관련주(지진 등), 소방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코로나 테마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이후 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지난 1월말 이후 저점을 다지면서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중순에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면서 최근까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있어,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60일 이동평균선 돌파 및 거래량이 어느 정도 증가해야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를 단기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부터 추세선이 위치한 6,480원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고,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6,26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컴라이프케어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는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해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중장기 하락이 완전히 끝나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럴 때 접근한다면 분할 매수는 필수이고, 전저점 이탈시에는 어느 정도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최근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모멘텀이 많았습니다.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동해안 산불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충분히 주목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발성 시세를 보였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가 상승한다면 1차적으로는 20주 이동평균선 돌파 시 9,050원 부근을 중장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소방 공기호흡기 시장점유율은 2020년 실적기준 약 96%에 달하기 때문에, 안전장비 관련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어제 11월 15일 14시 29분 31초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16시 49분 경 규모 4.6의 지진이 다시 한번 발생 했고 현재까지도 여진이 계속해서 이어지

    kakao777.tistory.com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8월 17일은 안전장비 전문 업체 한컴라이프케어(372910) 상장일입니다. 신규 상장하는 한컴라이프케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kakao777.tistory.com

    한창 주가 소화기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한창 주가 소화기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소화기 관련주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동전주 한창(005110) 주가 입니다. 한창은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테마에 엮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