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

by 주소남 2022. 4.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림(014200) 주가가 쌍용차 인수설 때문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과연 광림의 쌍용차 인수설은 사실일지, 광림과 연계된 쌍방울과 아이오케이 흐름을 짚어보고, 광림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림(014200)은 어떤 기업?

     

    광림은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조 판매합는 기업입니다.

    통상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추세를 보이며, 제품매출은 정부예산 편성 등 기간적인 여건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경제 여건 등에 민감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림 쌍용차 인수설(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난 금요일 광림이 '쌍용차 인수를 적극 검토한다'는 소식에 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광림 쌍용차 인수 관련주로 관계사인 쌍방울과 아이오케이 주가 역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설이 사실상 무산되었다는 소식에 광림이 쌍용차의 새로운 인수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 언론에서 쌍용차를 광림이 인수한다는 소식을 보도했고, 이에 코스닥 시장본부는 광림에 쌍용차 인수 보도 관련 사실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답변을 바란다는 조회공시 요구를 냈습니다.

    이에 광림은 '조회공시요구(풍문또는보도)에 대한 답변(미확정) 공시를 통해 '당사는 사업경쟁력 강화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쌍용자동차(주)의 인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중입니다. 향후 우선협상자선정이나 계약체결 등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공시를 통해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답변을 내 놓았습니다.

     

    통상 사실이 아니라면 보도 자료에 대한 반박 등으로 관련 사실이 없다고 공시하거나, 조금 애매한 경우에는 인수를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된 것은 없다는 통상적인 답변을 내 놓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광림은 공시를 통해 쌍용자동차(주)의 인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히면서 사실상 쌍용차 인수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놓은 상태입니다.

    이에 광림 주가는 물론, 광림이 최대주주로 있는 쌍방울과 광림의 2대주주인 아이오케이까지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광림 관련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광림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쌍용차 인수설로 주가가 급등한 광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31일 장마감 후 전기 특장차 사업을 추진 중인 쌍방울그룹의 광림이 나노스와 아이오케이 등 계열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쌍용차 인수에 나선다는 소식에 다음날 광림 주가는 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앞서 쌍용차 인수를 검토했던 에디슨EV의 주가가 당시 동전주에서 최고 82,400원까지 엄청난 급등세를 기록했고, 이에 대한 기대감이 광림 주가에도 어느 정도 반영되어 당분간 강한 시세가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광림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딱히 체크할 부분은 없습니다. 거래량도 워낙 적게 터졌고, 앞서 에디슨EV의 주가 상승 사례로 인해 기대감이 굉장히 크게 반영되어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광림 주가 전망(주봉 차트)

    광림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부터 1,000원 중후반대 매물대 저항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고, 지난주 쌍용차 인수설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었고, 통상적인 재료였다면 저항을 의식할 수 있으나, 재료가 괜찮기 때문에 위의 매물 저항은 사실상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4,180원 부근까지 중장기 저항이 있는데, 월요일 이를 건너 뛰고 이를 지지라인으로 삼는다면 전고점 이상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에디슨EV 처럼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현재 조금 이를 수 있습니다.

     

    광림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차를 인수하기까지는 많은 과정이 남아있습니다. 아직 에디슨EV 측에서도 쌍용차 인수에 대한 의지를 완전히 접지는 않았고, 컨소시엄 구성 등 여러 일정이 남아있습니다.

    단, 주가는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이러한 재료에 의해 광림과 광림 관련주인 쌍방울, 아이오케이 등의 주가 급등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지속적으로 체크 후 분석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방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소방법 개정)

     

    소방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소방법 개정)

    이번 시간에는 소방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덜하지만 지난 겨울 날이 많이 건조해짐에 따라서 전국적으로 산불도 많이 일어났고, 제천 스포츠센

    kakao777.tistory.com

    에디슨EV 의견거절, 향후 일정은?

     

    에디슨EV 의견거절, 향후 일정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를 추진중이던 에디슨EV(136510)가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거래정지지 되었고, 상장폐지까지 걱정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