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쌍용차 인수 KG그룹 합류, KG그룹주 운명은?

by 주소남 2022. 4.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에 KG그룹이 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KG 그룹주들이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KG그룹주, 쌍용차 인수전 참여(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시장에서 쌍용차 인수와 관련하여 움직이는 이른바 쌍용차 인수 관련주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에디슨EV 컨소시엄이 쌍용차를 인수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인수 대금을 납입하지 못했고, 설상가상 에디슨EV의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주식도 상장폐지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이후 쌍방울 그룹이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쌍방울을 비롯하여, 광림, 아이오케이 등이 쌍용차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쌍방울그룹은 쌍용차 인수 발표 이후 주가가 급등한 틈을 타 주식을 팔아 현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틈에 KG그룹이 EY한영회계법인에 쌍용차 인수 의사를 밝히면서 오늘 KG그룹주 중 KG케미칼과 KG동부제철우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외의 KG그룹주도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쌍용차 인수 기대감으로 인해 쌍방울 그룹주들이 강하게 올랐고, 쌍용차 인수로 인해 에디슨EV 주가도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던 만큼, 시장에서 쌍용차 인수 관련주는 굉장히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차 인수 주체로 알려진 KG케미칼은 쌍용자동차 인수전 참여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를 받았고, 답변 시한은 내일 12시까지입니다.

     

    KG케미칼의 답변에 따라 KG케미칼을 비롯하여 KG그룹주도 당분간 쌍용차 인수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KG그룹주 한 번씩 체크하고, 차트 분석도 개별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방울 주가 쌍용차와 무슨 관계가?

     

    쌍방울 주가 쌍용차와 무슨 관계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와 관련하여 최근 쌍방울(102280) 주가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쌍방울 주

    kakao777.tistory.com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림(014200) 주가가 쌍용차 인수설 때문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과연 광림의 쌍용차 인수

    kakao777.tistory.com

    아이오케이 주가 쌍방울 그룹주 호재

     

    아이오케이 주가 쌍방울 그룹주 호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쌍용차 인수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광림의 2대주주인 아이오케이(014200) 주가가 쌍방울 그룹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이오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