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TBH글로벌(084870) 주가 간단 차트분석[패션주]

by 주소남 2018. 2. 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패션 관련주 TBH글로벌(084870) 입니다. TBH글로벌은 한국과 중국에서 패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패션제품의 디자인과 유통망 전개는 대부분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나 모든 생산은 아웃소싱으로 이루어진 기업입니다.

     



     

    2016년 말 기준으로 한국에서 7개의 자체 브랜드를 가두점, 백화점, 쇼핑몰 및 상설 할인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고 변화하는 패션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수익성이 낮은 라이선스 브랜드 다반과 자체브랜드인 겸비의 철수 완료와 함께 신규 브랜드인 마크브릭과 스펠로를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TBH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 기준 1%대 하락으로 음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음봉으로 종가가 마무리 된다면 5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이번주 내내 음봉 흐름이 나오게 됩니다.

     

    이는 60주선 저항선의 역할과 위로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존재하는 상태에서 수급이 크게 개선되지 않아 주가가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일봉차트나 주봉차트상 하락추세가 뚜렷하고 차트상으로는 7370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는 자리는 전저점 부근과 약 4%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만에 하나 급락이 나온다면 단기간 주가가 회복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패션주

    TBH글로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번주 하락추세가 뚜렷하고, 이번주 시가인 800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서서히 저점을 잡아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있었지만 하락추세를 상승추세로 되돌릴만한 수급이 더해지지 않았고, 여전히 위로는 매물 벽에 가로막혀 있고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실적 부분을 확인하고 전저점 이탈시 대응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구상해야합니다. 실적 성장성과 재무가 좋은 기업이라면 전저점을 이탈하더라도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둔다면 부분적으로 대응해 비중 조절을 하면 되겠지만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라면 비중을 크게 줄여 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행히 TBH글로벌 실적과 재무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지난해 4분기 컨센선스가 높게 잡혀있기는 하지만 이 컨센선스가 맞다면,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두배 가까이 성장하게 되고,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늘어나는 어닝서프라이즈급 실적 성장성이 나오게 됩니다.

     

    2014년에 비한다면 낮아진 수준이지만 2015년과 2016년 좋지 않았던 실적에 비한다면 실적이 개선될 수 있고 재무구조도 크게 나빠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리스크는 그렇게 크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추가 진입 여력이 있을 시 차라리 전저점을 이탈하더라도 손절하는 것 보다는 확실한 저점이 잡힐 때까지 유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저점이 확실히 잡힌다면 이후 반등 추세가 길게 나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추가 진입 시점을 잡아 대응하면 됩니다.

     

     

     

     

    다만 지금은 추가 진입 시점이 아닙니다. 전저점 이탈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도 있고 위로 매물 부담이 너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만일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어느 정도 위의 매물이 손절 물량으로 나오고 이 물량을 주가를 끌어 올리는 세력이 거두어 간다면 본격적으로 반등 추세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