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투자증권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2. 4.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증권주 한화투자증권(00353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투자증권은 어떤 기업이고, 왜 야놀자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003530)은 어떤 기업?

     

    한화투자증권은 매매와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 일임업, 신탁업 등을 하는 종합금융업체로 최대주주는 한화자산운용입니다.

    현재 본점 이외의 46개 지점이 있고,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등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관련주

     

    한화투자증권은 주식시장에서 증권주, 야놀자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테마 이유와 다른 관련주 정리 포함)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투자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 단기 고점 형성 이후 하락 파동이 크게 나왔고, 1월말 저점을 기주능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중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주가가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과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가 단기간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기술적반등을 보일 수 있지만,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장중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4,4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투자증권 주식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계쏙해서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반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초반 이를 이탈했지만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준다면 재차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으며, 5,300원 부근 위로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저항만 소화해 낸다면 강한 주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할 경우,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고, 때에 따라서 매물대 하단인 4,4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한화투자증권은 WM과 IB, 운용, 홀세일 등 전부문에서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나스닥 상장)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나스닥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량을 경신하고 있는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주식회사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나무

    kakao777.tistory.com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끄는 비전펀드가 숙박, 레저 플랫폼 야놀자에 1조 185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야놀자 관련주가 다시 한 번 움직이고 있습니다.(7월 8일, 야놀자 측은 이에 대해 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