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해성디에스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22. 4.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랑용 반도체 관련주 해성디에스(1958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해성디에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성디에스(195870)는 어떤 기업?

     

    해성디에스는 반도체용 Package Substrate와 리드 프레임을 생산 및 판매하는 부품/소재 전문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은 FBGA, FC-FBGA, IC, LED, QFN, LOC, QFP, 그래핀, 티온밴드 등으로 PC, Sever 등 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재료 또는 모바일 기기 및 자동차 반도체 패키징 재료입니다. 

     

    해성디에스 관련주

     

    해성디에스는 주식시장에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및 반도체 부품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성디에스의 주요 제품은 자동차 반도체 패키징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차량용 반도체 테마주로 자주 거론되곤 합니다. 해성디에스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해성디에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해성디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고, 비교적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하락시 하락 속도가 강하지 않을 수 있어, 이부분은 긍정적입니다.

    해성디에스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 상승추세를 이어나가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전략이 필요한데, 단기 추세선은 현재 49,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까지 여유를 두고 스윙 관점으로 대응해도 좋지만, 비중이 크고 단기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해성디에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해성디에스 주식 주봉차트상 큰 파동 없이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전고점까지 불과 4.5% 정도 밖에 남겨 놓지 않은 상황입니다.

     

    해성디에스를 중장기 대응한다면 지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지는 4만원 초반대부터 3만원 후반대까지 서서히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괴리감이 크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아래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비중을 다시 늘려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성디에스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과 함께 올해는 이보다 더 나은 실적 전망이 기대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하게 튀어 추세선과 괴리가 생겼을 경우,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추세선으로 되돌아오려는 움직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비중을 적절히 조절해 대응하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좋은 테마군을 만들며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장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