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카메라모듈 관련주 해성옵틱스 담아볼까

by 주소남 2022. 4.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카메라모듈 관련주 해성옵틱스(07661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해성옵틱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카메라모듈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성옵틱스(076610)는 어떤 기업?

     

    해성옵틱스는 카메라모듈 공정기술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생체인식용, 의료용, VR, 3D Depth 카메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개발 인력과 정밀사출, 코팅 등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했고, 2011년 2월 베트남 빈푹 지역에 카메라모듈 조립생산 현지법인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해성옵틱스 관련주

     

    해성옵틱스는 주식시장에서 엮여있는 테마가 많습니다.

    카메라모듈이 활용될 수 있는 분야가 많기 때문인데, 대표적으로 카메라모듈 관련주를 포함하여 카메라 모듈이 포함되는 드론 관련주, VR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해성옵틱스가 포함된 테마 섹터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카메라 모듈 관련주 해성옵틱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해성옵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올해 2월 중순까지 주가가 하락 추세를 보였고, 이후로는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손떨림방지(OIS)용 부품을 납품한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호재를 이어가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추세선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해성옵틱스 단기 추세선은 현재 92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하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추세서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스윙 관점으로 접근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모듈 관련주 해성옵틱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해성옵틱스 주식 주봉차트상 다행히 1,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잡혀있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하락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시 하락 속도가 완만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대응하기 용이합니다.

    다만 해성옵티스는 실적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 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치고 빠지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지난해 적자폭을 줄이긴 했지만 2020년 대규모 적자에 이어 지난해에도 큰 폭의 당기순손실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실적 리스크는 분명 있습니다.

    단순 차트만 놓고 중장기 대응법을 찾는다면 매물대 하단인 7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적어도 8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성옵틱스는 카메라 모듈 관련주로 최근 삼성 스마트폰과의 호재도 부각되었기 때문에, 단기 상승 추세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지지난주 강한 거래량 이후 지난주 조정,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스윙 관점으로는 긍정적인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인간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영화에서 보던 일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지문인식 기술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왠만한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 잠금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드론 관련 주식과 수혜주 총정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짧게 요약

    kakao777.tistory.com